이재박 에스디생명공학 인사팀장,  ‘끼’ ‘꿈’ ‘깡’ ‘꾀’ ‘꾼’ 있는 인재 찾아요.

2020년까지 기업가치 2조 달성 목표를 내세운 에스디생명공학. 국내 중견 기업을 넘어 중국, 미국, 베트남 등 세계 시장까지 확대하고 있는 이 기업은 글로벌 화장품 업체로 불러야할 정도로 덩치를 한창 키우고 있다. 회사는 오는 2020년 제2 도약의 원년으로 삼았다. 화장품 기업에 관심 있는 취준생이라면 이 회사에 주목하라. 다음은 이재박 인사팀장과의 일문일답이다.

Q. 회사의 인재상은 무엇이며 채용절차는 어떻게 이뤄지나.

A. ‘회사는 학교다’라는 모토로 같이 배우고 성장하는 인재를 선호한다. 이에 진취적인 도전정신과 매사에 긍정적인 인재를 채용하려 한다. 내년 직원 채용도 회사의 각 사업 분야에서 활발히 이뤄질 예정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심사를 거친 뒤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면접에서는 실무 경험을 중요시하고 화장품 업계를 잘 알고 있는지를 보고자 한다.

Q. 내년 채용 계획은 어떻게 되며 신입사원 연봉은 어떤가.

A. 지금까지 매출의 증가와 함께 직원도 많아져 16명에서 시작한 직원이 현재는 80명이 됐다. 내년에는 SD생명공학만의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하반기 포함 50명의 인원을 추가로 채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연봉테이블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분기별로 성과급을 지급하고 있으며 직군에 따라 대기업 혹은 그 이상의 연봉을 받는 직군도 있다. 내년에는 신입사원 연봉을 3500만 원 대로 끌어 올릴 예정이다. 또한 회사는 직원 채용으로 부족해질 사무실 공간을 충당하기 위해 마곡 산업단지 700평 토지에 10층짜리 사옥을 세울 예정이다.


이재박 에스디생명공학 인사팀장,  ‘끼’ ‘꿈’ ‘깡’ ‘꾀’ ‘꾼’ 있는 인재 찾아요.

Q. 회사 복지정책은 무엇입니까.

A. 회사는 식비를 지원하며 외근비도 별도로 지급한다. 여직원을 위해 여성전용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근로기준법이 정하고 있는 ▲기본연차 ▲육아휴직 ▲근로휴게시간 ▲퇴직금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회사직원의 경우, 자사 제품을 7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Q. 이공계와 상경문과 계열의 비율은 어떻게 되는가.

A. 일단, 회사는 나이, 성별, 학력, 전공 등에 차별을 두지 않고 열린 채용 방식으로 실시한다. 다만 연구소에서 일하는 직원일 경우에는 화학 관련 전공자를 우선으로 채용한다. 경력자는 직무에 관련자를 선호한다. 화장품 회사라고 여성의 비율이 높을 거라 생각하는데 남녀성비율은 6(남자)대 4(여자)다.

Q. 마지막으로 이 회사에 입사하게 될 예비 신입사원들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A. 회사의 이직률은 지난 2015년 0%를 달성했다. 그 만큼 직원의 만족도가 높은 회사라고 자부한다.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무한한 ‘끼’, 자신이 맡은 일에 용기를 갖고 일할 수 있는 ‘깡’, 어느 한 부서의 부속품이 아닌 회사와 함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꾼’,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지혜로운 ‘꾀’를 갖고 있는 인재라면 도전해 볼만 하다. SD생명공학은 직원들의 보람과 함께,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며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라는 것을 거듭 강조하고 싶다.

배진호 대학생기자 (한양대4) barkersbae@gmail.com 사진=이승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