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메인이벤트는 중간고사?

우리에게 그런 건 있을 수 없어! 10월 서울의 핫한 축제들을 소개한다.

오우! 올해도 제대로 놀아보자!



내 안에 개 있다…양천구 반려견 축제


▲강아지 형태를 한 양천구의 모습. [출처=네이버 지도 캡쳐]


양천구에서 반려견 축제를 진행하는 것은 운명이다.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양천구의 모습은 귀엽게 꼬리를 들고 있는 강아지를 닮았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이들에게 양천구 반려견 축제를 추천한다. 반려견이 없어도 귀여운 강아지들의 재롱에 ‘심쿵사’하고 싶은 모든 이들을 환영한다.



메인 행사로 반려견 달리기 대회, 반려견 슈퍼스타K(장기자랑대회), 워킹펫스타(패션대결)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반려견 캐리커쳐, 수제간식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애견미용, 건강검진, 행동상담 등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일시: 10월 15일

*장소: 양천구 양천공원



유남쌩? 글로벌하게 놀아보자!…이태원 지구촌축제



취업할 때 요구되는 글로벌 마인드는 학교에서 키우는 것이 아니다. 이태원에서 외국 문화를 직접 느끼면서 글로벌시티즌이 될 수 있다. 세계 각국 1000여명이 참가하는 퍼레이드와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가 진행된다. 설치된 부스에서 다양한 나라의 음식과 물건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4시부터 야외에서 진행되는 클럽파티는 축제의 꽃이라고 불린다. 신나는 밤을 보내고 싶다면 DJ의 비트에 몸을 맡겨봐!

인기 K-pop스타들이 함께하는 폐막 공연은 덤.


▲2015년 이태원 지구촌축제 현장. [사진=이태원 지구촌축제 사무국 제공]


*일시: 10월 15일~10월 16일

*장소: 이태원 관광특구 일원



연애하기 좋은 날, 마로니에 공원에서…대학로 거리공연축제



커플끼리 볼만한 거리공연 여기 다 모인다. 개강 첫 소개팅 애프터, 어디 갈까 고민된다면 대학로로 고고싱. 평소에도 볼거리 먹을거리 많은 대학로지만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D.FESTA'가 진행되는 2주간은 거리마다 볼거리가 넘쳐난다.


▲대학로 거리공연축제에는 가족단위의 방문객도 많다. [출처=한국 소극장협회]


대학로 거리공연축제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대학로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축제다. 홍대는 정신없고 강남은 부담스럽다면 청춘을 느낄 수 있는 대학로를 추천한다. 버스킹, 댄스, 연극, 밴드 공연 등 모든 공연예술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시: 9월 30일~10월 3일

*장소: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인생샷 찍을 단 하루…서울세계불꽃축제



눈 감고 찍어도, 카메라가 흔들려도, 멀리서 찍어도 인생샷이 나온다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한국, 일본, 스페인 3국에서 준비한 불꽃쇼를 볼 수 있다. 불꽃축제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는 낮부터 퍼레이드, 버스킹 공연 등의 여러 가지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2015년 불꽃사진 공모전 대상작. [출처=서울세계불꽃축제 운영센터]


하지만 엄청난 인파로 유명한 불꽃축제. 여의도에 가지 않아도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명당들이 있다. 원효대교와 마포대교, 숙명여대 건물 옥상, 중앙대 건물 옥상 등이 숨은 명당으로 손꼽힌다. 시끌시끌한 축제도 좋지만 분위기 있게 불꽃쇼를 관람하고 싶다면 이러한 숨은 명당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시: 10월 8일

*장소: 여의도 한강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