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인 삼성전자, 삼성 SDI 경력사원 채용
- 카카오페이, SSG, 현대엠엔소프트 등

삼성전자, 삼성SDI, 카카오페이, SSG.COM 등 경력직 채용
[한경잡앤조이=장예림 인턴기자]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인 삼성전자, 삼성 SDI를 필두로 카카오페이, SSG, 현대엠엔소프트 등 주요 기업에서 상반기 경력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와 SSG.COM는 대규모 공개채용을 활용해 경력인재 선점에 나섰다.

18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먼저 삼성전자는 상반기 DS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사업부는 ‘메모리, S.LSI, 파운더리, 반도체연, TSP, 인프 라총괄, DIT, 생기연, 기술원, 부문 직속’ 등이다. 지원자격은 학사 학위 보유자로 관련 경력 4년 이상인 자, 석사는 2년 이상, 박사학위 보유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22일까지다.

삼성SDI에서도 이달 24일까지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소형전지, 중대형전지, 전자재료, SDI 연구소, 기술혁신센터(생산기술연구), 기술혁신센터(시스템 개발), 마케팅(소형)’ 등이며, 총 23개 부문에서 경력직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자격으로는 학사 학위 보유자는 관련 경력 6년, 석사는 경력 4년 이상인 자이며, 박사학위 보유자는 경력 무관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 발표 시기는 2021년 상반기 이내로 예정돼 있다. 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삼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SG.COM은 21일까지 대규모 경력공채를 실시한다. ‘MD, 마케팅, 기획, 데이터, 개발, 정보보안’ 등 총 20개 부문에서 채용 중이다. 세부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처우협의,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 마감일은 이달 21일까지다.

현대엠엔소프트에서는 1분기 신입 및 경력직을 2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S/W개발, 품질, 기획·디자인, 경영지원’ 등이다. 지원자격으로는 학사 이상 학력보유자(올해 2월 졸업예정자 지원가능),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며, 세부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신입기준 ‘서류평가, HMAT(인성), 직무역량테스트, 실무면접, 임원면접, 입사’ 순이다. 직무역량테스트는 과제 또는 코딩테스트 등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이달 23일까지 현대엠엔소프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내달 1일까지 대규모 경력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직무 및 부문은 ‘서버, 안드로이드, Front-End(웹 개발)’ 등 개발 직군 20개 부문과 각 ‘서비스 제품 매니저(Product Manager)·스태프’ 등 비개발 직군 12개 부문을 포함해 총 32개 부문이다. 지원서 마감일은 내달 1일까지이며, 면접전형은 온라인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적인 직무별 자격요건 및 채용일정은 카카오페이 채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예림 기자 jyr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