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에 날개를 달다! tvN 골드핑거 7기 모집

콘텐츠 기획에 관심 있는 20대라면 주목!


응답하라 1988, 삼시세끼, 집밥 백선생, SNL코리아, 코미디 빅리그까지! 어디선가 방영 중이라는 소식을 들으면 채널을 찾아 나서게 되는 프로그램들이다. 결국 리모콘에서 손을 뗀 시점은 tvN에 다다랐을 때다. tvN은 현재 대한민국의 문화콘텐츠를 이끄는 대세 채널이다.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tvN은 20대들이 만드는 '날 것'의 콘텐츠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tvN 골드핑거'를 통해서다. tvN 골드핑거는 20대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 선입견이 없는 다양한 아이디어, tvN 브랜드와 콘텐츠에 대한 의견 등에 귀기울이는 대외활동이다.



매번 독특한 활동 내용으로 대학생들의 주목을 받아 온 tvN 골드핑거는 1월과 11월에 기수를 모집해 운영한다. tvN을 즐겨보고 애정하는 사람, 문화콘텐츠를 분석할 줄 아는 사람, 경력보다 경험을, 스펙보다 열정을 우선하는 사람,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tvN골드핑거의 주 임무는 tvN콘텐츠 마케팅. 6개월 간 tvN 콘텐츠 마케팅 강의에 참석하고 tvN PD특강 및 신입사원과의 교류 시간을 갖으며 마케터로서 활동한다. 이렇게 활동하는 골드핑거에게는 월별 활동 지원금과 tvN 콘텐츠 방청 기회가 주어진다. 대학생들의 '워너비' 기업으로 손꼽히는 CJ E&M 대졸공채 방송사업부문 지원 시 우대 혜택도 부여된다.



콘텐츠에 날개를 달다! tvN 골드핑거 7기 모집


지난 5기까지는 모집 대상을 대학생으로 제한했지만, 지난 1월 모집한 6기부터는 20대로 모집 범위를 확장했다. 현재는 6기가 모든 활동을 마친 상태이며, 오는 22일까지 7기를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20명 내외다.


1차 지원서 서류 전형과 2차 서류 전형을 거쳐 12월 29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 2016년 1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지원서는 골드핑거 홈페이지(www.chtvN.com/goldfinger)에서 작성, 제출하면 된다. 지원분야는 영상,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블로그 등 4개 분야로, 한 가지 분야에만 지원할 수 있다.


지방 거주자도 지원할 수 있지만 수시로 갖는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할 수 있어야 한다. 정기모임은 월 1회, 비정기모임은 미션 수행에 따라 횟수가 달라진다. 따로 교통비를 지급하지는 않는다.


자기소개서 항목으로는 △자기 소개 및 골드핑거를 통해 이루고 싶은 것(500자 이내) △열정이 가장 넘쳤던 때와 그 순간을 통해 얻은 것(500자 이내) △남들 앞에서 자랑할 수 있을만한 능력 또는 특별한 경험(500자 이내) 등 3가지이며 지원 분야별로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먼저 영상 분야 지원자는 자신을 2분 이내의 영상으로 자유롭게 소개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디자인 분야 지원자는 '골드 핑거' 모집 포스터를 자유롭게 제작하는 미션을, 크리에이티브 분야 지원자는 2016년 방송 트렌드 키워드 2개를 예측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는 미션을, 블로그 분야 지원자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tvN 콘텐츠를 골라 자신만의 방법으로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미션의 경우 전문 기술보다는 20대만의 톡톡튀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김은진 기자 (skysung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