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 20대가 선호하는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아리따움·더페이스샵 TOP3



10대 때의 피부는 잊어라! 온갖 세상의 때가 묻은 20대는 필사적으로 피부를 가꿔야 한다. 베이비로션 하나로는 더는 안 된다는 의미다. 스킨·로션·에센스·수분크림 등 한 호흡에 담기도 힘든 많은 종류의 화장품이 놓여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지 않은가! 관건은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찾는 것. 20대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은 무엇일까? <캠퍼스 잡앤조이> 대학생기자단과 모니터단이 꼽은 브랜드를 보면 알 수 있다.





 [서베이] 20대가 선호하는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아리따움·더페이스샵 TOP3

 [서베이] 20대가 선호하는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아리따움·더페이스샵 TOP3
남·녀에 상관없이 꾸미는 시대를 반영하듯 하루가 다르게 화장품 브랜드가 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격 대비 고성능을 자랑하는 로드숍 화장품들. 그 중에서도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는 ‘이니스프리(25.9%)’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아리따움(20.9)’이 2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7월 같은 주제로 진행한 설문과 같은 결과로, 여전히 두 브랜드가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두 브랜드 모두 ‘아모레퍼시픽’에서 내놓은 브랜드이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3위에는 ‘더 페이스샵(9.4%)’이 이름을 올렸으며, ‘스킨푸드(6.1%)’ ‘미샤(5%)’가 뒤를 이었다.


선택한 브랜드에서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이니스프리를 선택한 응답자 중 85.7%가 ‘스킨케어 제품’을, 아리따움을 선택한 응답자 중 72.5%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해 차이를 보였다.


해당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를 묻자 이니스프리는 ‘신뢰도’를 선택한 응답자가 33.3%였고, 아리따움은 56.8%가 ‘성능’을 꼽았다.

해외직구·한류열풍 등의 영향으로 국내 브랜드 못지않게 국외 브랜드도 한국시장에 다수 진출한 상황. 어떤 국외 브랜드를 선호하는지도 물었다.

그 결과 영국 브랜드 화장품 ‘더 바디샵(THE BODYSHOP)’이 30.4%의 응답자에게 선택을 받으며 1위를 수성했다. 더바디샵에서 주로 구매하는 상품으로는 가장 많은 응답자가 ‘바디케어 제품(75.6%)’을 꼽았다. 브랜드 선호 이유는 ‘성능(51.3%)’ ‘브랜드 인지도(22.9%)’ 순이었다. 더바디샵에 이어 2위는 ‘키엘(KIEL)’이 차지했다.

한편, 화장품은 주로 ‘해당 브랜드 매장(53%)’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후죽순으로 늘어난 헬스·뷰티숍에서 구매하는 비율은 32.9%였고, ‘인터넷’을 선택한 응답자는 13.3%였다.


조사 개요
응답자 243명
조사 대상 <캠퍼스 잡앤조이> 제6기 대학생기자단·모니터단
조사 방법 온라인 조사
조사 기간 9월 16~20일


글 김은진 기자(skysung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