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폴리탄 편집장, 더트래블러 디자인디렉터와 함께하는 <출판 멘토링 특강>

출판업의 위기에서 새로운 전망과 기회는 무엇인가?


출판업 구직자를 위한 멘토링 특강이 열린다.


매스컴·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은 오는 3월 26일, 출판업의 위기를 진단하고 관련 업계 구직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멘토링 특강을 개최한다.

㈜MJ플렉스(미디어잡, 디자이너잡) 본사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출판 편집자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여성 잡지 코스모폴리탄의 김현주 편집장이, 2부에서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잡지 더트래블러의 김준현 디자인 디렉터가 강단에 선다. 이들은 참가자들에게 출판업의 전망을 소개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3회째를 맞는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의 각 멘토링 취업 특강은 구직자에게 매스컴·디자인 업계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을 제시해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부터의 해방시켜줄 계획이다.


지난 특강에서는 SBS 김원태 PD, 아디다스 인사담당자,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가 강사로 참여해 직무역량을 강조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면접 전략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공개해 취업 준비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미디어잡, 디자이너잡)는 “위기의 출판문화는 출판기획자의 손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멘토링 특강을 통해 구직자들이 출판업계의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정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떠한 혁신이 필요할지 함께 고안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