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아트센터는 5월 13일~6월 6일 25일 평창동 가나 컨템퍼러리에서 원성원 개인전 ‘1978년 일곱 살’을 개최한다. 작가 원성원은 중앙대 조소과를 졸업한 후 독일 뒤셀도르프 쿤스트 아카데미와 쾰른 미디어 예술대학에서 공부했다.
독일에서 회화와 설치를 주로 작업하던 작가는 2년 전인 2008년 ‘Tomorrow’란 제목으로 국내 첫 개인전을 열었으며, 특유의 디지털 콜라주 사진 작업으로 미술계의 주목을 받았다.
‘1978년 일곱 살’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원성원의 두 번째 국내 개인전으로, 유년기 시절의 불안함과 갈등, 콤플렉스에 대한 기억이 작가 특유의 내러티브 방식을 통해 재현된다.
사라진 엄마를 찾아 떠나는 일련의 이야기로 연결된 11점의 사진 작업들은 유년기에 경험한 개인의 심리 상태를 담고 있으며, 나아가 자아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우리 모두가 겪게 되는 심리적 방황기의 모습을 은유적으로 그리고 있다.
이화-GE 리더십 챌린지 2010 개최
이화여대와 세계적 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은 차세대 한국인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화-GE 리더십 챌린지’라고 이름 붙인 이 프로그램은 2006년 시작되었으며 이화여대 3, 4학년 재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3박 4일간 진행된다. 전공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매년 4~5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스킬 셋(skill set) 개발,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선배와의 토론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GE는 기업이 성장하려면 직원을 성장 리더로 양성해야 한다는 원칙 아래 다양한 사내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화-GE 리더십 챌린지’와 같이 산학협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기업시민활동(CSR)을 전개하고 있다.
일정: 2010년 6월 22~25일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신청: 이화여대 경력개발센터 온라인 접수 (was1.ewha.ac.kr:8000/epjob/web/ main/main.jsp)
두산동아, 중한사전 애플리케이션 출시 영어 일어 독어 프랑스어 등 사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던 두산동아(www.doosandonga. com)가 이번에는 ‘두산동아 프라임 중한사전’ 애플리케이션을 내놨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새롭게 출시된 중한사전 애플리케이션은 국내 최대의 표제어 수를 자랑하며 국내 사전 중 유일하게 신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프라임 사전 시리즈를 통해 제공했던 사용자 위주의 인터페이스 기능을 사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영문 키보드를 통한 성조병음 검색, 한글 키보드를 통한 한글 독음 검색이 가능하며 중국어 간체 필기 인식을 이용해 직접 검색도 가능하게 했다.
오비맥주, ‘카스라이트’ 내놔
오비맥주가 라이트 맥주 ‘카스라이트’를 출시했다. 카스라이트의 칼로리는 100ml 기준, 27cal다.
이는 이 회사의 기존 맥주 대비 33% 낮으며 최근 유행하는 막걸리 대비 41% 낮은 수준이다.
국내 유일의 빙점 숙성 기법, 프리미엄 맥주에 적용하던 3단 호핑(Triple Hopping) 방식과 고발효 공법을 통해 전통적인 맥주의 진정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낮춰 부드러우면서도 상쾌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카스라이트’의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며 330ml(병)와 355ml(캔), 500ml(캔) 등으로 출시된다.
성대 SKK GBS, JD/MBA 복수 과정 개설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SKK GBS는 미국 인디애나대학 모러 로스쿨(Indiana University Maurer School of Law)과 함께 오는 8월부터 JD/MBA(법학 전문 석사 겸 경영학 석사) 복수학위 과정을 개설한다.
성균관대 SKK GBS의 JD/MBA는 국내 경영대학원 최초로 해외 로스쿨과 체결한 복수학위 과정이다.
IU 모러 로스쿨 로벨 학장에 따르면 미국 로스쿨이 해외 대학과 JD/MBA 복수학위를 진행하는 것 역시 이번이 처음이다. 이 과정은 성균관대 SKK GBS에서 1년(36학점), 모러 로스쿨에서 3년(88학점) 총 4년을 이수한다.
모러 로스쿨에서 취득하는 12학점은 SKK GBS 글로벌 MBA 과정 학점으로 함께 인정받아 학위 취득 기간이 단축된다. 지원 요건은 각 학교 입학 규정에 따르고 이번 달 말까지 8월에 개강하는 1기 신입생을 원서 모집한다.
인터파크, 월드컵 응원용 독도 티셔츠 판매
인터파크(www.inter- park.com)는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동시에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라는 것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월드컵 응원 독도 티셔츠’를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직접 제작해 판매를 시작한다.
인터파크가 직접 기획 및 제작한 ‘월드컵 응원 독도 티셔츠’는 대표적인 월드컵 응원 색깔인 붉은 색상에 ‘위 러브 독도’ 메시지를 새기고 축구공 무늬와 붓으로 그린 독도 스케치를 입혀 한국인의 힘과 열정을 표현했다.
100% 순수 국내 원단을 사용한 순면 티셔츠로 가격은 5900원이며 무료 배송한다. 한편 인터파크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 16강을 기원하는 ‘여름 티셔츠 16% 할인 이벤트’를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하고, 여름 티셔츠 16%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눈스퀘어, 월드컵 선전 기원 이벤트 실시
눈스퀘어(www.noon square.com)가 5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 26일간 ‘2010 Korea Team Fighting 눈스퀘어 특별 이벤트 - Shoot The Luck!’을 실시한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와 우리나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세계 최강 축구팀과 대한민국 선수단의 성적을 맞히는 것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최강 축구팀 맞히기 이벤트는 4강 진출 4개 팀, 결승 진출 2개 팀, 우승팀을 예상하여 적어 내는 것. 상위 7개 팀을 모두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넷북(5명), H&M 15만 원권 기프트 카드(10명), 토다이 5만 원 식사권(10명), 닥터로빈 2만 원 식사권(10명)’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최종 성적을 맞히고 응원 메시지를 적어 내는 것. 이것 역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 국가대표 유니폼(5명), 아디다스 월드컵 공인구 자블라니(5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