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jobnjoy.com 뽕뽑기 가이드

‘취업’을 떠올리기만 해도 골치가 아파지는 그대여,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하고 싶은 그대여, 쾌재를 부르자!

대학생활부터 취업 준비까지 ‘원클릭 올킬’할 수 있는 <캠퍼스 잡앤조이>의 웹 사이트(www.jobnjoy.com)가 새 단장을 했으니. 구석구석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위한 콘텐츠로 무장한 잡앤조이의 웹사이트는 취업 준비를 즐겁게 만들어줄 마법 같은 공간이다. 취업 사이트가 다 똑같은 것 아니냐고? 잡앤조이 사이트에 접속해보지 않고서는 “까부리지 마!”
[캠퍼스 잡앤조이 웹사이트 개편] 소오~름! 이런 사이트를 봤나
1학년 ‘조이 라이프’에서 배우는 대학생활
아직도 고딩 티를 벗어던지지 못하고 캠퍼스를 헤매는 1학년이여! 대학생활의 내비게이션이 되어줄 ‘조이 라이프’를 클릭하자. 조이 라이프의 ‘올댓 Campus’에는 연애, 아르바이트, 여행과 같이 대학생이라면 꼭 해봐야 할 것들에 대한 정보가 꽉꽉 차 있다.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1학년 생활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빠르게 움직여 핫한 정보를 입수할 것.

나날이 발전하는 선배들의 메이크업 스킬을 엿보고 싶다면 ‘이동찬의 트렌드 캐치’ 코너를 클릭하자. 저만치 앞서 있는 트렌드는 물론, 기본 아이템만 있으면 패션왕이 될 수 있는 친절한 가이드 정보가 담긴 콘텐츠가 가득이다. 이제 곧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입학할 후배에게 대학생의 멋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다면 즐겨찾기 추가!
[캠퍼스 잡앤조이 웹사이트 개편] 소오~름! 이런 사이트를 봤나
2학년 세상에서 가장 바쁜 대딩을 위하여
‘휴학할까?’, ‘전과할까?’, ‘편입은 어떨까?’ 2학년은 중요한 선택을 가장 많이 해야 하는 ‘ 혼돈의 카오스’에 빠지는 시기. 이런저런 문제로 슬슬 캠퍼스에 권태를 느끼기 마련이다. 흔들리는 자신을 잡아줄 무언가가 절실하다면 청춘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조이 스토리’에서 재밌는 삶을 추구하는 ‘꼴통’들의 이야기와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 가고 있는 패기 넘치는 청춘을 만날 수 있다.
[캠퍼스 잡앤조이 웹사이트 개편] 소오~름! 이런 사이트를 봤나
3학년 즐기면서 취업 준비할 수 있다니까!
모든 일의 초점을 ‘취업’에 맞추기 시작해야 할 때다. 여행 한 번 떠나는 일조차 조심스러운 3학년에게 필요한 것은 즐겁게 취업 준비하기! 그렇다면 대외활동, 공모전, 인턴십과 관련한 모든 것을 담은 ‘조이 팁’이 답이다. ‘특급족보’ 코너를 통해 한국사, 인문학, 경제, 시사 등 취준생이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차곡차곡 쌓는 한편, 20대의 희노애락을 재밌게 녹여낸 ‘너를 위한 만화’의 명품 웹툰으로 대학생활과 취업 성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코너다. 잡 카테고리의 ‘스토리’에 관심을 갖는다면 그 효과는 두 배! 취업을 준비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부터 취업에 성공한 선배, 성공한 인생을 통해 ‘롤모델’이 된 멘토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한마디 한마디, 가슴에 아로새기고 남은 대학생활에 후회없이 임하길!
[캠퍼스 잡앤조이 웹사이트 개편] 소오~름! 이런 사이트를 봤나
4학년 ‘재수’ 없는 취업 위한 정보를 챙겨라
이제 그동안 잘 단련시킨 날개를 펼쳐보자. 잠깐! 날개를 펴기 전에 더 멀리, 더 높이 날고 싶다면 ‘잡’ 카테고리에 집중할 것. 가장 빠르고 정확한 채용 뉴스를 들을 수 있는 코너로 꽉 차 있다. 특히 ‘잡 뉴스’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외국계 기업, 금융권, 공기업 등으로 나누어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볼 수 있도록 했다. 넘쳐나는 채용·취업 정보 속에서 허우적대지 말고 지금 당장 클릭해보자.

기업별, 직무별로 정리한 자소서·인적성·면접 팁은 효율적인 취업 준비의 끝판왕! 사이트의 첫 페이지에는 대외활동, 공채, 인턴십 등의 일정을 달력으로 표기하여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일정을 누르면 해당 기업 홈페이지로 이동되니 이 또한 좋지 아니한가!



잡앤조이를 이용하는 가장 쉬운 가이드
[캠퍼스 잡앤조이 웹사이트 개편] 소오~름! 이런 사이트를 봤나
JOB
NEWS
각 기업 채용 소식을 한데 모았다. 단순한 모집 요강이 아닌 인사담당자, 취업준비생의 이야기를 담은 알짜 기사들로 신뢰도 상승!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외국계 기업, 중견·중소기업으로 세분화해 필요한 정보만 깔끔하게 얻을 수 있다.


STORY
구구절절한 취업 사연을 읽을 수 있는 카테고리. 7전 8기로 성공한 선배들의 이야기 ‘취업문 이렇게 뚫었어요’, 취업 준비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최경희 토닥토닥 솔루션’,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온 멘토의 조언 ‘나의 꿈 나의 인생’까지.
울고 웃으며 즐기는 코너다.


TIP
다 놓쳐도 ‘팁’은 사수할 것. 자소서, 인적성, 면접 팁을 기업별로 정리해 체계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CALENDAR
대외활동, 공채, 인턴십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JOY
LIFE
패션 아이템, 패션 스타일링, 뷰티 솔루션 등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는 20대를 위한 정보를 전한다. 대학생 기자단이 발로 뛰며 작성한 대학생활 알짜 팁, 20대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잡앤조이 서베이’가 담겨 있다. 여기에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게 되는 ‘성’관련 콘텐츠까지!


STORY
궁서체로 적힌 취업 정보는 지루하다. 후배, 친구에게 조곤조곤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경험자의 수기를 통해 즐겁게 취업을 준비 하자. 남들과는 다르게 살겠다며 ‘특이종족’을 자청한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박해나의 꼴통연구소’는 20대의 열정에 불을 붙일 핵심 콘텐츠. 이태환, 이빛나, 타쿠야 등 캠퍼스 잡앤조이와 함께한 ‘스타 인터뷰’도 볼 수 있다.


TIP
사이트 새 단장과 함께 찾아온 웹툰은 단연 눈길을 끄는 콘텐츠. 웹툰 작가 강재호·이장희 씨가 각각 취준생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삼성 입사기’와 ‘OTL’을 번갈아가며 연재한다. 이제 막 시작했음에도 허를 찌르는 재미로 벌써 웹툰 덕후들을 양성해내고 있다는 후문. ‘특급 족보’를 통해서는 경제, 시사 등의 지식을 스스로 연마할 수 있도록 했다.


COMMUNITY
다른 캠퍼스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대학생 기자단이 발 빠르게 캠퍼스 소식을 전하는 ‘캠퍼스 핫라인’을 읽으면 알 수 있다. ‘잡앤조이 플리마켓’은 정보 얻으러 왔다가 득템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코너.


글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