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멘토링, 놓치면 억울할 알짜 이벤트….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알리고 싶은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잡앤조이 프라자’로!


한국고용정보원, 역량중심 채용에 맞춘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 개발

잡앤조이 프라자
고용노동부와 함께 취업포털 워크넷을 운영하는 한국고용정보원 (www.keis.co.kr) 은 스펙초월 능력중심 채용 경향에 맞춰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고용센터에 보급했다. ‘청년취업역량 프로그램’은 청년구직자가 기업의 채용과정을 이해하고 입사서류와 면접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고용센터와 강남고용센터 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는 전국의 고용센터와 대학교에서도 운영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고용부와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의 ‘취업도우미’ 코너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YBM시사닷컴, 토익 강의 사이트 ‘YBM CLASS’ 오픈
잡앤조이 프라자
YBM시사닷컴이 지난달 30일, 토익 강의 사이트 ‘YBM CLASS (www.ybmclass.com)’를 오픈했다. 국내 최고의 토익 강사진과 뛰어난 영상미가 돋보이는 신개념 강의로 학습 몰입도를 극대화한게 특징. 특수 방송장비 ‘헬리캠’과 ‘G캠’을 이용해 입체적인 강의 현장을 보여주며 초당 23.976의 영상 프레임, 21 : 9 비율의 시네마 뷰, 콘트라스트 대비 효과는 영화를 보는 느낌을 준다. YBM CLASS는 사이트 개설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영상 속에 숨어 있는 비밀코드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보 영상 속 숨겨진 비밀코드를 찾은 참여자 중 20명을 뽑아 5만 원 상당의 교육상품권을 제공할 예정. 이벤트에 참가만 해도 YBM CLASS 강좌 20%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청년위, 멘토링북 <컬러드 런치> 발간
잡앤조이 프라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6월 24일 청년위원 8명(나승연, 박칼린, 장미란, 김태원 등)이 참여한 멘토링북 <컬러드 런치>를 발간했다. 청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고민, 두려움, 진로, 꿈 등을 주제로 청년과 청년위원들이 소통하며 나눈 대화를 담은 멘토링북이다. 이를 위해 8人의 청년위원들은 작년 10월부터 두 달간 청년들과 런치데이트를 함께 하며 속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북 <컬러드 런치>는 청년위 홈페이지(pcyg.young.go.kr)에서 전자북 형태로 볼 수 있으며 책자를 신청한 사람에게는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YES24, 영풍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도 무료로 만나 볼 수 있다.



알바천국, 초간단 이력서 사진 앱 ‘포토스튜디오’ 출시
잡앤조이 프라자
알바천국(www.alba.co.kr)이 입사지원을 위한 이력서 사진을 전문으로 찍을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 앱을 지난달 26일 출시했다. 시간이 부족해 규격에 맞지 않는 사진을 올리거나 쉽고 빠른 사진촬영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단비 같은 소식. 포토스튜디오 앱은 이력서, 여권, 증명사진을 빠르고 간편하게 찍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상세히 제공한다. 혼자서도 타이머, 위치, 비율,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어 규격에 맞는 사진을 간단하게 찍을 수 있다. ‘사진 수정 요청’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 전문가의 보정을 받을 수 있어 퀼리티 높은 사진이 나온다. 알바천국 포토스튜디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현대차, 대학생과 함께하는 녹색 서울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YONHAP PHOTO-0647> 현대차, 대학생과 손잡고 서울 도심 꾸민다 

    (서울=연합뉴스) 현대차는 서울특별시,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연합과 함께 '녹색 서울’을 만들기 위한 ‘화(花)려한 손길 캠페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8일 지하철 남영역 굴다리 일대서 벽화 작업하는 모습. 2014.6.29 << 현대차 >>

    photo@yna.co.kr/2014-06-29 11:43:21/
<저작권자 ⓒ 1980-2014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현대차, 대학생과 손잡고 서울 도심 꾸민다 (서울=연합뉴스) 현대차는 서울특별시,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연합과 함께 '녹색 서울’을 만들기 위한 ‘화(花)려한 손길 캠페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8일 지하철 남영역 굴다리 일대서 벽화 작업하는 모습. 2014.6.29 << 현대차 >> photo@yna.co.kr/2014-06-29 11:43:21/ <저작권자 ⓒ 1980-2014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27일 서울특별시,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 연합(ASA-K: Association Student Ambassadors-KOREA)과 ‘녹색 서울’을 만들기 위한 ‘화(花)려한 손길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花)려한 손길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서울시의 환경개선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의 일환으로 서울 내 음침하고 삭막한 지역을 선정해 안전하고 깨끗한 장소로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6월 28일에 진행했던 첫 번째 ‘화려한 손길’은 남영역 굴다리 환경개선 활동으로 대학생 홍보대사와 현대차 직원 봉사자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일주일 동안 벽화 작업, 지역 주민 대상 화분 전달, 꽃·식물 심기 활동 등을 통해 남영역을 꽃향기 나는 서울의 명소로 만들었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전국 대학생 네트워크 희망드림포럼’ 열어
잡앤조이 프라자
7월 6일, 한국교육경영연구원 (www.kiem.co.kr)이 ‘전국 대학생 네트워크 희망드림포럼’을 개최했다. 희망드림포럼은 학점, 어학점수, 인턴, 서포터즈 등 스펙 쌓기에 열중하는 대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이자 다양한 학교와 전공의 학생들이 만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다. 다른 학교, 다른 전공의 친구들이 소수의 인원으로 된 팀을 이뤄 포럼(사회자가 간략하게 활동설명을 한 다음 참여자가 직접 활동)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2014년 1학기를 돌아보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한 나의 꿈과 가치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등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정리 박다미 인턴 기자 aof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