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플이나 PT과제를 할 때 ‘설문조사’가 늘 고민이지?
설문조사 하나쯤 들어가 줘야 준비하느라 고생 좀 한 거 같고, 엄청 공들여 만든 거 같고 그렇잖아? 그런데 이 설문조사라는 게 말이야,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야. 카톡 친구들한테 질문 한 바퀴 돌리면 간단할 것 같지? 한번 해봐∼ 의외로 호응이 적어서 상처 입을 수도 있어.
완전 착한 친구들 덕에 여차저차해서 설문조사를 했다고 쳐. 모집단이 몇 명이나 될까? 50명? 100명? 설문조사의 생명이 모집단의 크기인 건 말 안 해도 알지?
적어도 한 500명 정도는 돼야 교수님이 ‘아, 이놈들 참 열심히 했구나’ 하시지 않겠어?
아니 도대체, 500명을 어디서 구하냐고?
리서치 회사 이용하면 되지 않냐고?
돈이 그렇게 많아?
전문 리서치 회사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하려면 상상 밖으로 엄청난 비용이 들어.
팀플 공금 따위로는 언감생심 근접도 못해.
그럼 어떻게 하느냐!
여기 찰떡같이 딱 들어맞는 해답이 있어.
궁금한 건 모두 물어볼 수 있는 무료 설문조사 솔루션 ‘마이폴’이야.
틸리언(www.tillionpanel.com)에 회원가입만 하면 3000명 이상에게 너만의 설문조사를 할 수 있어. 그것도 단 1~2일 만에. 어마어마하지?
내가 등록한 마이폴은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이메일 친구 및 틸리언 회원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고.
설문조사의 신세계가 열린 거지! 마이폴이란?
소비자패널 틸리언(www.tillionpanel.com) 회원이라면 누구나 궁금한 것들을 직접 폴(poll)로 만들어 올릴 수 있다. 평균 3000여 명의 답변을 모을 수 있는 게 특징. 특히 대학생들의 팀플과 과제에 필요한 조사 결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어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주제별로 다양한 설문조사를 업로드하고 또 참여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연동시켜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설문조사를 받을 수 있다. 또 마이폴을 이용할 때 받는 별 배지는 OK 캐쉬백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간편하게 팀플 성공하고, 캐시백까지 받으니 진정한 일석이조 아이템인 셈.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