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고? Way of Life와 함께해봐! 야식을 줄여야지 다짐해놓곤 바로 다음 날 자연스레 치킨을 시키는 당신. 습관을 바꾸기는 너무나도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Way of Life는 이름처럼 하루를 살아가는 방식에 변화를 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습관을 바꾸기 어려운 이유는 내가 현재 이 습관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이다. Way of Life는 변화를 주고 싶은 습관을 지정해놓는 것만으로 현재 습관의 빈도를 체크할 수 있는 앱이다. Way of Life는 매일 여러분에게 야식을 먹었는지 물어볼 것이다. 이때 간단히 ‘예’ 혹은 ‘아니요’로 답하면 되고, ‘아니요’가 많아질수록 뱃살이 빠지게 된다. 이번 다이어트, Way of Life와 함께 성공해보자. 개발사 : Lars p Arendt
출시 시기 : 2012년 5월
기반 : 애플
가격 : 부분 유료(4.99달러)
앱스토어 별점 : ★★★★☆(5개 만점)
Streaks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그대의 파트너, Streaks 정말로 ‘간편하게’ 습관을 바꾸고 싶거나 목표를 이루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이다. Streaks는 사용자를 전혀 귀찮게 하지 않는다. 여러분은 단순히 앱을 실행하고, 설정한 목표를 오늘 했는지 안 했는지만 체크하면 된다. 하루하루 달력 위에 X가 늘어날 때마다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것이다. 제대를 기다리며 달력 위의 날짜를 지웠던 그때처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X 표시를 해보자. 개발사 : Fanzter, Inc.
출시 시기 : 2010년 7월
기반 : 애플
가격 : 1.99달러
앱스토어 별점 : ★★★★(5개 만점)
MyLifeOrganized
내 하루를 관리해주는 매니저, MyLifeOrganized! MyLifeOrganized는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Task Manager 애플리케이션이다. 학기 중에 너무나도 많은 과제와 조모임 그리고 여러 모임 중 어떤 것부터 처리해야 할지 고민한 적 많을 것이다. MyLifeOrganized는 해야 할 일을 하나하나 잘게 자르라고 요구한다.
예를 들어 단순히 ‘오늘은 교양 과제를 하고 전공 공부 잠깐 해야지’가 아닌,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도중에는 교양 과제와 자료 검색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을 때에는 조원들에게 연락을 돌릴 수 있도록 업무를 잘게 잘라 지정해주는 것이다. 처음에는 적응하는 데 꽤 시간이 걸리지만, 일단 적응하고 나면 이보다 내 인생을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앱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개발사 : mylifeorganized.net
출시 시기 : 2012년 1월
기반 : 안드로이드
가격 : 9.95달러
안드로이드앱 별점 : ★★★★☆(5개 만점)
송인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업동아리 ‘Yapp’의 기획자로 활동하면서 앱 리서치를 맡고 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