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비창업자 대상 18일까지 접수

[한경잡앤조이=이진이 기자] 강원대 창업지원단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강원지역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지역과 함께하는 창업 탄탄대로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발표했다.
강원대, ‘지역과 함께하는 창업 탄탄대로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
이번 공모전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상시 창업 공모전으로, 창업지원단은 매월 공모를 통해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200만원 상당의 사업비(아이템 제작비, 지식재산권 출원 등)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원지역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4월 18일까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사업요약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강원대 창업지원단은 12월까지 9차례에 걸쳐 매월 우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2022년 1월 왕중왕전을 진행해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바우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창업자에게는 강원창업보육센터 및 캠퍼스 혁신파크 입주 연계 등 사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창업지원단은 강원지역 스타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선강 강원대 창업지원단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창업 탄탄대로 프로젝트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팀을 정기적으로 선발하고 지역 창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ziny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