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차별화 전략으로 새로운 오프라인 공간 제안
[한경잡앤조이=조수빈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플래그십 매장인 ‘몽벨 분당스퀘어’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서 5월1일 오픈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과 생생한 체험현장을 차별점으로 내세운 오프라인 공간에서 방문객들이 몽벨 제품을 체험해 보는 시간이 이어졌다.몽벨 분당스퀘어는 캠핑과 트래킹에 한정되어 있는 다른 오프라인 매장과 다르다. 몽벨 분당스퀘어는 캠핑, 트래킹은 물론 런닝, 사이클링, 클라이밍, 피싱, 아쿠아 스포츠, 스노우 스포츠 등 아웃도어의 카테고리를 대폭 확장했다. 몽벨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헬리녹스, 바이클로, 러프네이처, 레인보우 피터스 등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 장비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실내 활동의 제약이 생기며 많은 사람들이 아웃도어 활동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몽벨 분당스퀘어는 판매 제품 뿐만 아니라 체험 공간까지 선보였다. 내부에 실내 클라이밍, 자전거 트랙 등이 설치돼 있어 실제 몽벨 분당스퀘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로 직접 아웃도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장 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꾸며진 캠핑 컨셉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다. 실내 암벽 등반을 체험해본 한 방문객은 “실제 몽벨 제품으로 실내 클라이밍을 경험함으로써 장비 성능을 미리 테스트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일반적으로 등산화도 착화감만 알 수 있는데 접지력 등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체험시설이 있어서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성열 몽벨 대표는 “많은 고객들이 아웃도어를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는 곳에 대한 요구가 있어서, 오랜 준비 기간을 통해 몽벨 분당 스퀘어를 오픈했다. ‘Better Gear, Great Moment’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몽벨 분당스퀘어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분당스퀘어 방문 인증 시 아로마 향기 패치 증정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회원 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 증정 등의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몽벨 분당스퀘어 오픈 프로모션 외에도 아웃도어 분야의 컨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예비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subinn@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