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의 1인 미디어 창작자 커뮤니티 ‘크리에이티브포스’와의 협력 기회

입주기업 간 협업이 가능한 쾌적한 사무공간과 인터넷 유선회선 등 제공

SBA ‘비즈크리에이터단’ 입주기업 단 1개사 추가 모집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오는 25일까지 뉴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비즈크리에이터단의 입주기업 1개사를 추가 모집한다.

비즈크리에이터단은 SBA에서 지원하는 1인 창작자 커뮤니티 ‘크리에이티브포스’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하는 뉴미디어 전문 기업그룹이다. 서울시와 SBA는 1인 창작자 커뮤니티 ‘크리에이티브포스’ 발굴 및 육성을 통해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및 장비 등의 인프라 제공과 더불어 교육, 네트워킹, 수익창출 등 전반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2021년 7월 기준 크리에이티브포스에는 약 630여 개의 채널이 소속되어 있다.

비즈크리에이터단은 크리에이티브포스 협력 우선권을 토대로 다양한 연계사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비즈크리에이터단 지원자격은 1년차 이상 경력을 갖춘 전문기업이다. 최초 계약일로부터 1년 단위로 계약하며, 기업이 희망할 경우 연장심사를 통해 최대 2회 연장해 3년 간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신청은 이번달 25일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박보경 SBA 전략산업본부장은 “크리에이티브포스와의 협력체계를 긴밀하게 구축할 비즈크리에이터단 모집을 통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며, “기존 비즈크리에이터단 소속 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계속해서 내고 있듯이, 추가로 영입될 신규 입주기업도 동반성장하여 업계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