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립, 모바일 앱 홈 화면에 개인 취향과 선호 지역 기반한 액티비티 검색 기능 도입

지역 선택 탭 추가 … 지역별 액티비티, 지역 즐겨찾기, 위치기반 추천, 인기 키워드 빠른 검색 가능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이 개인 취향과 선호 지역을 기반으로 액티비티를 탐색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홈 화면 개편은 특정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목적에 맞는 액티비티를 원하는 지역에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단순 여행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특수목적관광(Special Interest Tour) 트렌드와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한 로컬 여행 선호도를 반영했다.
프립, MZ세대 취향 저격 위해 홈 화면 개편…‘취향·지역 중심 액티비티 탐색’
올 6월, 프립 2030 고객 4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름휴가 계획 설문조사’에 따르면, 2030 세대들은 단순 휴가가 아닌 액티비티를 체험하는 휴가를 선호하는 것(72.4%)으로 나타났다. 또한, 선호 방문 지역도 동해안(35.4%), 제주도(24.4%), 영남권(14.5%), 남해안(9.7%), 수도권(7.4%) 등으로 다양한 기호를 보였다.

새로운 홈 화면에는 지역 선택 탭이 추가됐다. 고객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액티비티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호스트와 액티비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즐겨찾기 기능과 현재 위치 기반의 추천 기능, 주제별 인기 키워드로 빠른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여기에 트렌드를 반영한 대고객 메시지를 홈 화면에 배치, 프립만의 커뮤니티성을 강화했다. 해당 메시지는 시즌, 날씨, 이벤트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된다. 각 액티비티 상품의 썸네일도 대폭 개선했다. 액티비티 선택에 있어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이미지 크기를 확장하고 불필요한 정보를 삭제하는 등 가독성을 개선하여 상품 인지도를 강화했다.

임수열 프립 대표는 “이번 홈 개편으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따른 액티비티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프립은 세상의 즐거운 경험을 소개하는 서비스답게 플랫폼 내에서도 극강의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