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간 연평균 채용 규모 2.7배씩 성장… 이번 대규모 인재 영입으로 250명에서 350명 규모로 확대 예정

채용 스타트업 원티드 조사 결과 지원율 1위 기업으로 꼽히며, 핵심 인재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선정

당근마켓, 6일부터 5주간 100명 채용한다···‘+100 members’ 채용 캠페인 통해 인재 확보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당근마켓이 100명의 대규모 인재 영입에 나선다.

당근마켓이 100명 이상의 전직군 대규모 채용 캠페인 ‘+100 members’를 5주간 실시한다.

‘+100 members’는 일주일 단위로 특정 포지션을 집중적으로 채용하는 채용 캠페인으로 매주 정해진 직군에 따라 서류 접수를 순차 마감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6일부터 12일까지 1주 차에는 △경영지원, △데이터분석, △마케팅, △세일즈·운영, △콘텐츠 직무의 집중 채용이 이뤄진다. 2주 차에는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자, 3주 차에는 △PM(프로덕트 매니저), △디자인 직군 채용이 진행된다. 4주 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보안 직군에 집중할 계획이며, 5주 차에는 △검색,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 서류접수를 마지막으로 +100 members 채용 캠페인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당근마켓은 이번 채용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필요한 각 분야 전문 인력들을 대거 흡수해 로컬 슈퍼앱으로서의 비전을 완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임직원 수 250여 명 규모의 당근마켓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채용 규모가 2.7배씩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집중 채용을 통해 350명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다.

김용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하이퍼로컬 혁신의 중심에 있는 당근마켓 구성원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개인의 성장도 도모할 수 있는 최적의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당근마켓과 함께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로컬 커뮤니티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분들, 성장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