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 운동효과 UP 시키는 ‘압도파워마스크’로 강한 나를 만드세요”

[2021 부산디자인진흥원 스포츠창업지원센터] 김태희 압도바이오텍 대표

△김태희 압도바이오텍 대표.
△김태희 압도바이오텍 대표.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압도’는 ‘나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제품’만을 만듭니다. 어떤 제품이든 저희 손을 거치면 소비자들의 마음을 압도할 자신이 있습니다.(웃음)”

압도바이오텍이 제작한 마스크형 심폐훈련기기 ‘압도파워마스크’는 착용 시 호흡근 강화 훈련, 심폐 기능 재활 훈련, 저산소 트레이닝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각종 스포츠 선수들이 심폐 지구력 향상과 스포츠 기능 향상을 위해 활용된다. 또한 소방관, 경찰, 특공대 등의 방독면 시뮬레이션 훈련용이나 일반인들의 헬스케어용, 심폐 질환자의 심폐기능 재활 훈련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어릴 적부터 운동에 관심이 많았던 김태희 압도바이오텍 대표(34)는 국내외에서 선수들이 사용하는 스포츠용품을 모으는 취미를 창업으로 연결시켰다.

“학창시절부터 운동을 즐겨하고 운동 용품에 관심이 많았어요. 고등학생 때 처음으로 해외에서만 유통되던 특이한 스포츠 용품이나 의류를 구매대행으로 판매했었죠. 대학에 진학해서도 다른 아이템으로 창업을 했는데 창업자금을 마련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문득 고교 시절 경험을 살려 스포츠 용품 수입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죠.”

고교시절 경험을 살려 다시 시작한 수입 유통 판매업은 예상외로 반응이 좋았다. 국내에선 흔히 볼 수 없었던 아이템이라는 특수성 때문인지 수요는 끊이질 않았다. 여러 아이템 중 김 대표는 트레이닝 마스크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제품 효과 및 사업성 시장 수요 등을 파악한 김 대표는 가격은 낮추고 제품 퀄리티를 높여 국산화 개발을 시작했다.

압도파워마스크, 국내 최초 트레이닝 마스크로 틈새시장 공략
“전세계적으로 생활 스포츠 인구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마찬가지죠. 특히 생활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 체력과 실력 향상을 위한 고강도 트레이닝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어요. 그리고 미세먼지나 코로나19로 호흡기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상태죠. 무엇보다 국내 생산되는 트레이닝 마스크는 압도파워마스크가 최초라는 점입니다.”

압도파워마스크는 기존 외부 근육을 단련시켜주는 훈련용품들과 달리 호흡 운동을 통해 인체 내부 호흡근을 발달시켜준다. 또한 체력 성장의 근원부터 훈련이 가능해 제품의 희소성을 장점으로 꼽는다. 여기에 기존 수입산 제품과 비교해 가격, 품질 성능 퀄리티가 높고, 심폐기능 훈련기와 비교해도 실용성 측면에서 우위가 있다고 김 대표는 설명했다.

“‘돈을 벌려면 돈을 좇지 마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사업을 할 때 무조건 이득만 챙기려는 욕심을 버리고 장기적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서비스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제 경영 철학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희 브랜드 이름처럼 ‘압도’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스포츠 제품으로 시
작했지만 향후 피트니스, 뷰티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설립연도 2020년 2월
주요사업 압도파워마스크 개발
성과 기술 특허 등록 4건, 출원 1건, 상표권 다수, 해외 출원 다수, 2021년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대상 수상 등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