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정식 론칭한 Port99를 ‘인텔리픽’으로 리뉴얼…개발 채용 분야 탑티어로 발돋움

‘모의면접 서비스’ 도입, 국내 유명 IT 기업에 재직하는 현직 시니어 개발자와의 모의면접 기회 제공

Port99,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인텔리픽’으로 탈바꿈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Port99가 서비스 명칭을 ‘인텔리픽’으로 리뉴얼하며 새롭게 바뀐 로고와 업데이트된 서비스를 8일 공개했다.

이번 리뉴얼은 기업들이 더욱 다양한 기술 스택을 지닌 개발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하고, 항해99 수료생뿐만 아니라 모든 개발자를 포용할 수 있는 전문 채용 플랫폼으로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내기 위해 결정됐다.

팀스파르타는 6월, 복잡한 절차 없이 개발 직군의 지원자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채용 플랫폼으로 Port99를 론칭했다. 유료화 버전 론칭 2개월만에 매출 1억 7천만원을 달성, 팀스파르타 부트캠프 수료생의 취업률이 90% 이상이 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해내며 현재 1000개 이상의 기업 및 스타트업이 이용 중이다.

인텔리픽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에는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채용 플랫폼’이라는 서비스 방향성과 목표를 담았다. 기업에게는 뛰어난 인재들을 채용 가능한 공간으로, 지원자 입장에서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새롭게 리뉴얼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는 로고와 그래픽에 체크 심볼을 사용해 좋은 인재와 기업을 선택할 수 있다는 확신과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브랜드 컬러 또한 총명하고 똑똑한 사람들이 모였다는 이미지를 주고자 보라색으로 전면 교체했다. 그 동안 팀스파르타가 잘해온 찐한 관리, 사람간의 휴먼 터치를 강조하기 위해 노란색 체크 포인트를 넣은 디테일도 돋보인다.

또한, 모든 지원자들이 국내 유수의 유명 IT 기업에 재직하는 현직 시니어 개발자와의 모의면접을 통해 미리 평가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항해99 수료생뿐만 아니라 외부 구직자들에게도 시니어 개발자가 무료로 이력서 피드백 및 1:1 모의 기술면접을 2회 제공한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인텔리픽이 기업에게는 뛰어난 인재를 확보해주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개발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군의 채용 분야 생태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영향력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