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창업멘토100 및 한남엔젤투자클럽 출범식, 한남졸업기업-대덕구청 기부물품 기탁식 성료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는 학생 창업과 엔젤투자의 두 가지 분야에서 출범식 행사를 동시에 개최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한남대학교 56주년기념관 중회의장에서 열린 출범식은 ‘한남창업멘토100인 구성’ 출범식과 ‘한남엔젤투자클럽’ 발대식과 함께 ‘한남졸업기업-대덕구청 기부물품 전달’도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이승철 총장을 비롯한 한선희 대전광역시 전략사업추진실장,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최충규 대덕구청장 등이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한남창업멘토100 및 한남엔젤투자클럽 출범식, 한남졸업기업-대덕구청 기부물품 기탁식 성료
학생창업은 혁신의 동력이 되는 중요한 요소로써, 학생들의 창업 활동은 특히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적인 과정이다. 학생 창업을 지원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창업멘토100인'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학생 창업가들을 지원하고, ‘한남엔젤투자클럽’은 학생 창업가들에게 필요한 자금과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지원군 역할을 하게된다.

‘한남창업멘토100’에는 한남대학교를 통해 육성되고 지원받은 각 분야별 졸업기업과 협력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컨설팅, 화공·섬유, 정보·통신, 전기·전자, 에너지·자원, 바이오·의료·생명, 화공·섬유, 기계·소재, 교육의 총 9가지 분야별 멘토를 선정하여 다양한 멘토풀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남창업멘토100 및 한남엔젤투자클럽 출범식, 한남졸업기업-대덕구청 기부물품 기탁식 성료
또한 ‘한남엔젤투자클럽(회장 육상조)’은 한남대학교를 통해 창업선도대학,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중심대학 등 지원받은 졸업기업이 한남대학교 투자 활성화를 위해 결성되었으며, 향후 한남대학교 내 후배 창업자 육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그 밖에 한남대학교를 통해 육성된 창업기업인 ㈜필상과 베이커리 몽심을 통해 우수사례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의 일환으로 ‘한남졸업기업-대덕구청 기부물품 기탁식’을 진행하여 한남대학교의 지원을 받은 9개의 졸업기업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덕구청에 기부물품을 기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남창업멘토100 및 한남엔젤투자클럽 출범식, 한남졸업기업-대덕구청 기부물품 기탁식 성료
세레치피와 ㈜세레코에서 화장품 812여개, ㈜밀팡에서 감자탕 1,000팩, ㈜셀아이콘랩에서 화장품 130여개, ㈜비즈링크에서 목욕타올 971개, ㈜위니드소프트에서 노트북, ㈜보네스티에서 데일리스테 샴푸 및 바디워시 54개, 타임시스템(주)에서 화장품 230여개, ㈜한국네스트에서 건강기능식품 1,550개로 총 1억 2천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대덕구청에 기탁하였다고 밝혔다.

‘한남발전기금 전달식’에서는 소요환 ㈜메타뱅크 대표(한남대학교 미디어영상전공 교수)가 대학의 창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발전기금 811만원을 전달하였다.

유승연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한남창업멘토100 및 한남엔젤투자클럽’의 출범식 통해 한남대학교 학생 창업 활성화를 위한 든든한 지원군들을 얻게 되어 감사하며, 졸업기업-대덕구청 기탁식을 통해 지역으로의 선순환이 이뤄짐에 기쁘다. 앞으로 이 시간을 발판삼아 창업가들의 성공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남대학교는 ‘한국 대표 K-스타트업 밸리로의 대전환’을 비전으로 글로컬 대학 사업 본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한남창업멘토100 및 한남엘젤투자클럽’은 글로컬대학 사업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