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나눔 활동은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ABC 부트캠프 교육생이 교육을 지원하여 고경력 과학기술인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클리드소프트와 운영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사)고경력과학기술인연우총연합회의 고경력 과학기술인 60여 명이 함께했다.
해당 기술 나눔 활동은 교육생이 대덕연구단지 은퇴과학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양방향으로 지식 및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다른 세대 간 교류를 경험하고, 항상 기술을 배우기만 했던 교육생이 기술 나눔 활동에서는 직접 기술 학습을 지원하며 기술 나눔 선순환의 구조를 체험하는 활동이다.
기술 나눔 활동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배운 지식을 활용해 교육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경험이었다. 내가 많이 도와드려야겠다는 자세로 임했는데, 오히려 많은 경험을 가지고 계신 고경력 과학기술인들께 진로 상담도 하면서 인생 가치관을 배울 수 있어서 더 많이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ABC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ESG 지원형)의 하나로 ㈜유클리드소프트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맺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ABC 부트캠프 3기와 4기 교육생들은 기술 나눔 활동 이후 최종 성과보고회를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