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월)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KBW 2024 기간 중 개최된 사이드 이벤트로는 최대 규모의 Web3 게임 컨퍼런스로, 글로벌 Web3 게임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였다.
금번 W3GAME KOREA에는 약 1,000여 명의 블록체인 및 웹3 게임 관련 주요 인사와 애호가들이 참석했으며, GeDa, DIFY, EMERGE, Mart1x, Space Nation 등 GameFi 업계를 대표하는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가 참여했다. 또한, 블록체인·디지털 자산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미디어 파트너사로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Day & Night 두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 Day 세션 'W3GAME KOREA'에서는 블록체인 업계 선도 기업들의 피칭과 패널 토크, Web3 E-Sports 게임 쇼케이스, 전시 부스 운영, 걸 그룹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후 밤 11시까지 이어진 Night 세션 'WEB3 FIESTA'에서는 신나는 음악과 칵테일에 제공되어 참가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네트워킹을 즐겼다.
또한, 포메리움은 지난 8월 대만에서 진행된 ABS 2024에 이어 W3GAME KOREA에서도 한국 최초 컬러이스트이자 세계적인 색채 화가인 김민경 작가와 뜻깊은 협업을 선보였다. 두 주체의 협업은 예술과 기술 그리고 Web3의 만남이 얼마나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였다.
허정 포메리움 사업기획실 실장은 "이번 W3GAME KOREA는 Web3 게임 산업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였다"며, "포메리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Web3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메리움은 이번 행사를 통해 Web2와 Web3 게임을 아우르는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였으며, 현재 개발 중인 AR 기반 Web3 수집 게임 '포메월드'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또한, 향후 밈 코인 분야로의 확장과 Play-to-Airdrop(P2A) 개념 도입 등 혁신적인 계획을 공유했다.
포메리움 측은 “이번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업계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Web3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