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MA코리아(SMMA KOREA)의 워크룸X 신사옥은 자회사 SMMA아카데미 댄스학부와 연기학부가 일부 층을 사용할 예정이며, 니치뮤직(niche music), 페이브아이콘(FAVE ICON), 어썸빌딩닷컴 등의 업무시설로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주)SMMA코리아는 주력사업인 SMMA아카데미가 400여명의 강사진과 함께 20년 동안 음악예술교육시장에서 견고한 성장을 해왔으며, 예술교육 IP사업 저변을 확장하기 위해 장원영(아이브), 리아(잇지), 소연(여자아이들) 등을 배출한 드림보컬(강남보컬학원), 드림댄스(강남댄스학원)를 M&A하여 국내 최초로 예술교육 브랜드 레이블화를 하였다. 또한 온라인 악기 쇼핑몰 ‘SMMA마켓 by NINA’ 및 음악 IP사업을 위한 니치뮤직(niche music)을 설립하여 밸류체인을 만들어가며 국내외 음악예술콘텐츠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고 있다. SMMA코리아 방효민대표는 “현재 워크룸X 신사옥 건축을 준비하면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설계단계부터 에너지 절감 방안을 고민했다. 최소화 방안을 다방면으로 고민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서 ESG경영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워크룸 X 신사옥 건축설계는 SMMA코리아의 넥스트 비지니스를 위해 건축하는 만큼 2014년 뉴욕에서 설립하고 문화채육관광부로부터 젊은 건축가와 서울시로부터 건축사 우수상을 수상한 심플렉스건축사사무소가 참여하였으며, 인테리어 설계는 스튜디오베이스가 맡았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