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기업 현장 담은 ‘일할 맛’ 영상 공개
글로벌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이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함께 기업 문화 및 실제 구성원들이 일하는 방법을 담은 ‘일할 맛’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1인 기업가 육성’ 경영철학에 기반한 조직문화 및 업무 방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은 저자극, 일할 맛은 고자극’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이번 영상에서는 상품기획, 해외영업, 디자인 등 4명의 현직자가 출연해 직접 경험한 회사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진솔하게 소개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인재영입팀은 향후 회사에 함께 하게 될 구직자들이 자신이 일할 환경과 업무 방식 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1인 기업가 육성’ 경영철학 아래 구성원들이 회사의 파트너로서 전문성을 구축하고 주체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한다. 이번 영상에서는 1인 기업가로서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담당자들의 치열한 고민과 업무를 통한 성장 과정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올해 3월 론칭한 슬림더마코스메틱 랩잇의 상품개발 과정부터 5개월 만에 글로벌 오프라인 시장 진출까지 주체성과 연대를 기반으로 성과를 만들어 낸 구성원들의 이야기가 눈길을 끈다. 직무 전문 교육, 외국어 역량 강화 등 업무 성과를 내기 위해 회사의 성장지원제도를 활용해 자신만의 전문성을 구축하는 구성원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구성원들의 솔직한 회사 생활 및 성장 스토리가 담긴 ‘일할 맛’ 영상은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 사이트 및 원티드랩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연 고운세상코스메틱 인재영입팀 팀장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좋은 복지 및 인사제도를 갖춘 기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이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던 것은 결국 회사의 제도 및 업무 환경을 활용해 자신이 맡은 업무에서의 성과를 달성하겠다는 명확한 목표 의식을 가진 전문성 있는 구성원들과 회사가 함께 성장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1인 기업가 육성’ 경영 철학에 발맞춰 좋은 인재들이 주체성을 가진 전문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개인과 회사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기 위한 조직문화 및 인사 제도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일본, 미국, 베트남 등 북미 및 동남아시아 13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2017년부터 7년째 연 평균 성장률 40%를 기록하고 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