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예비 웹툰 창작자 모인 ‘예비!웹툰 잡!카데미’ 성료
웹툰 업계의 전문가들과 웹툰 작가들이 직접 강연과 진로 지도를 선보이는 ‘예비!웹툰 잡!카데미’가 지난 5일 조선대학교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예비!웹툰 잡!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원하는 2024 미래내일 일경험사업(ESG 지원형)의 일환으로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진행하는 웹툰계 일경험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이다. 현재 2025학년도 2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웹툰전문교육기관 서울웹툰아카데미가 교육을 담당한다.

이번 행사는 조선대 미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강의실에서 개최되었다. 박인하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의 ‘웹툰 산업과 창작 현황’ 특강, 인기 웹툰 <허니블러드> 이나래 작가와 웹툰 <요나의 법칙> 정희진 작가의 ‘웹툰 분야 직무 및 진로 소개’ 토크쇼, SideB 성인수 대표의 워크북 실습과 이나래, 정희진 작가의 1:1멘토링 진로지도로 구성된 프로그램들을 통해 웹툰 업계의 전문가들과 웹툰 작가들의 실질적이고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박인하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웹툰계 취·창업 희망자들이 실제 웹툰 업계의 현실과 흐름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던 좋은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웹툰계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여러 세계 시장에서 한국 웹툰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