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에서 전개하는 이탈리아 남성복 브랜드

혁신적인 기능성 소재에 현대적 감성의 디자인을 접목한 이탈리아 남성복 브랜드 알레그리(allegri)가 국내에 상륙했다. 방수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트렌치코트가 주력 제품군인 알레그리는 패션에 관심 많은 30~40세 남성을 주요 타깃으로 삼아 유럽 및 미주 지역을 비롯해 전 세계 300여 개의 편집숍에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알레그리의 아시아 진출은 1984년부터 브랜드를 전개해 온 일본에 이어 두 번째다.
[BRAND NEW] 알레그리, 드디어 국내 상륙!
1971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고향인 이탈리아 ‘빈치(Vinci)’에서 알레그리 가문에 의해 설립된 알레그리는, 약 40여 년간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틴 마르지엘라, 빅터앤롤프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소재와 예술적인 디자인의 옷을 만들어 왔다.
[BRAND NEW] 알레그리, 드디어 국내 상륙!
알레그리는 ‘아키텍츠 오브 패브릭스(Architects of Fabrics)’란 브랜드의 슬로건답게, 2000가지가 넘는 직물을 활용한 혁신적인 소재를 개발해 사용한다. 각 제품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옷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원단으로 지속적인 연구와 실험을 해왔으며, 그 결과 방수, 방한 등 뛰어난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은 알레그리만의 강점으로 자리 잡았다.
[BRAND NEW] 알레그리, 드디어 국내 상륙!
알레그리는 총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된다. 첨단 소재를 활용한 방수, 경량, 발한 등 뛰어난 기능성을 지닌 아우터 중심의 ‘에이테크(A-Tech)’, 워싱이나 다잉 등 원단의 특수 가공을 통해 빈티지한 멋을 살린 ‘알테크(R-Tech)’,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원단에 전통적인 이탈리아의 테일러링을 적용해 제작한 슈트 중심의 ‘티테크(T-Tech)’로 나뉜다.
[BRAND NEW] 알레그리, 드디어 국내 상륙!
알레그리는 지난 8월 30일 현대백화점 본점 4층에 오픈한 첫 번째 매장을 필두로, 오는 10월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두 번째 매장을 열 계획이다. 또한 국내 론칭을 축하하는 이벤트로 알레그리 40여 년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및 디자이너들과의 협업 스토리, 13FW~14SS 컬렉션을 선보이는 자리가 서울 신사동 ‘라움(Raum)’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도약을 알리는 핫 이슈의 자리가 될 것이다.



알레그리 주요 제품 가격대
현대백화점 본점 알레그리 매장 전경
현대백화점 본점 알레그리 매장 전경
재킷 69만~85만 원
트렌치코트 99만~120만 원
점퍼 65만~110만 원


양정원 기자 neiro@hankyung.com 문의 02-3444-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