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시뮬레이션의 세대교체
봄 햇살을 만끽하며 실제 그린 필드 위에서의 골프 플레이를 그대로 재현해 주는 곳이 있다. 국내 골프문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골프 시뮬레이션 전문 업체 골프존이 3세대 골프시뮬레이션 ‘골프존 리얼(GOLFZON Real)’을 출시한 것.‘골프존 리얼’은 출시 전 매장 운영 점주를 대상으로 설치 접수를 진행한 결과, 접수가 시작된 지 25분 만에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업계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차세대 골프 시뮬레이션이다.
새롭게 개발한 ‘골프존 리얼’은 항공 촬영을 통해 실제 영상을 시스템에 적용한 기술력을 앞세운다. 국내외 골프장 이미지와 90여 개 골프코스 환경을 그대로 구현해 골퍼들이 실제 필드에서 경기를 펼치듯 현장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덧붙여 세계적인 통합형 개발엔진 ‘크라이엔진2’를 탑재해 실제 필드에서의 환경과 조건을 완벽하게 재현해낸 골프존의 야심작이다. 골프존 측은 “‘골프존 리얼’의 기술력과 환경 구현을 위해 3년간의 연구 준비 기간 동안 수많은 기획·연구진들이 투입돼 시스템 발전과 정확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첨단 기술력이 구현하는 자연의 그린 필드
‘골프존 리얼’의 하이 테크놀로지는 골퍼에게 자연환경 구현의 완벽도를 선사한다. 실제 골프클럽(CC) 구현은 물론 아웃오브바운드(OB)와 해저드 라인 현실화, 날씨 실황 및 예보 활용, 홀별 풍향 정보 활용을 통해 실제 필드 환경을 그대로 만끽하며 연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티업 시간, 날씨, 바람 세기, 시간 변화와 같은 자연환경도 그래픽에 적용시켰다. ‘골프존 리얼’은 사운드도 거리와 좌우를 구별하는 3D 사운드로 입체감을 높였고, 상황별 갤러리 사운드 등 현실에 맞게 재구성됐으며, TV 중계를 통해 접했던 리플레이 기능도 구현했다. 한층 강화된 타구분석 기능, 클럽별 비거리 측정, 쇼트 게임(칩 앤드 퍼트)을 추가해 훈련효과를 배가했으며, 홀별 공략법과 지형에 따른 거리, 속도 손실률, 온그린 시 그린의 좌우 고저 및 전체 지형을 확인하는 시선 낮춰보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캐디보다 정확하고 풍부한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아울러 스테이블포드, 포섬 스트로크, 라스베이거스 등 7가지 다양한 경기 모드를 추가하고, 지역별, 인기별, 실력별, 최근 플레이 CC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코스 선택과 라운드 환경, 조건 설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대폭 강화했다.
골프존 리얼, 기술력과 편리함의 결합
현실감
항공 촬영으로 실제 코스를 완벽히 측량해 실제 CC 구현.
완벽한 라운드 환경.
OB·해저드 라인 현실화, 날씨·홀별 풍향 구현.
정교함
이용자의 타구 분석, 칩 앤드 퍼트 추가.
인트로 영상을 통해 안내되는 홀별 공략법.
미니 맵을 통한 자세한 풍향, 풍속 제안.
편리함
개인 멤버십 카드로 자동 로그인해 사용.
모든 지역별 CC, 초보자용, 최근 사용한 플레이 이용 가능.
즐거움
7가지 다양한 경기 모드 탑재.
핀 위치 및 그린 위치 변경으로 라운딩 조건 설정.
거리와 좌우를 구별하는 3D 사운드.
문의 070-8640-6230, www.golfzon.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