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 & Premium Car] 볼보 The New Volvo S80 T6
볼보자동차코리아 지난 3월 플래그십 세단 더 뉴 볼보 S80(The New Volvo S80)의 고성능 버전인 T6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 뉴 볼보 S80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대형 세단 시장을 공략하는 볼보의 기함으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품질, 안락함과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 목표로 설계된 모델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고성능 T6 모델은 고성능·고효율의 T6 엔진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Four-C),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이 탑재돼 역동적인 주행 성능까지 갖췄다.

볼보의 기함다운 독보적인 안전성
볼보의 대표 터보 엔진이 탑재된 더 뉴 볼보 S80 T6는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의 명성에 걸맞게 첨단 안전장치가 장착됐다.
볼보의 대표 터보 엔진이 탑재된 더 뉴 볼보 S80 T6는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의 명성에 걸맞게 첨단 안전장치가 장착됐다.
더 뉴 볼보 S80 T6에는 볼보의 대표 터보 엔진인 T6 엔진이 탑재된다. 배기량 2953cc, 직렬6기통 저압 터보 방식의 T6 엔진은 트윈 스크롤(twin-scroll) 기술을 적용해, 빠른 응답성과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그 결과 1500rpm의 낮은 rpm부터 40.8 Kg·m의 최대 토크 수치를 뿜어내 폭발적인 파워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285마력의 강력한 출력은 시속 0km부터 100km까지 단 6.9초 만에 도달한다.

특히 탁월한 엔진 효율성과 함께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초경량 T6 엔진은 최신의 배출 제어 기술을 채택, 엄격한 기준으로 알려진 미국 캘리포니아 초저공해 배출차량(ULEV II: Ultra Low Emission Vehicle, stage II) 기준을 준수하며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이와 함께 승차감과 핸들링을 결정하는 섀시는 플래그십 세단답게 안락함을 우선시하는 컴포트 섀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볼보의 첨단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Four-C: Continuously Controlled Chassis Concept)이 추가됐다.

이는 버튼 한 번만 누르면 1초 이하의 순간에 편안한 운전 상태에서 스포츠카와 같은 다이내믹한 주행으로의 변환이 가능해지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의지와 취향에 따라 섀시 설정을 컴포트(Comport), 스포츠(Sport), 어드밴스드(Advanced) 등 세 가지로 바꿀 수 있다. 각 설정에 따라 차와 도로의 상태를 1초에 500번씩 모니터링을 해 최적의 핸들링에 맞는 섀시로 자동 조절된다.

또한 최첨단 Haldex AWD 테크놀로지가 Instant Traction™과 결합한 AWD 시스템이 탑재돼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도로 상황에 차가 미끄러지는 경우에도 주행 방향을 바르게 잡아주는 미끄럼 방지 시스템(DSTC: Dynamic Stability and Traction Control) 역시 기본으로 탑재돼 눈길, 빗길과 같은 불안정한 도로 환경에서도 안정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더 뉴 볼보 S80 T6는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독보적인 첨단 안전장치를 탑재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Adaptive Cruise Control)은 3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시, 앞 차와의 안전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장거리 운행에서 편안한 주행을 돕는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