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스트샵, iPhone 신모델 구입 및 보상 판매 연계 프로세스 구축
Apple 공식 인증 리셀러인 LG전자 베스트샵이 iPhone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구매부터 중고 판매까지 가능한 iPhone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란, 매장에서 iPhone을 구매한 후 신모델 교체주기가 다가왔을 때 Change-Up(중고 보상)을 통해 매장에서 기존 사용하던 폰은 반납하고 신모델을 편리하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새로운 iPhone 구매 시 Apple Care+ 가입을 통해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신모델 구매 시 소비자는 Apple 공식 인증 업체들의 가격을 직접 비교해 구매도 가능하다. 중고폰 보상 판매 시에는 소비자들이 우려하던 개인 정보 문제에 대해서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다. 매장에서 중고폰 데이터를 1차 삭제 후, 인증된 업체에서 2차 완전 삭제 절차를 진행하며, 모든 데이터를 삭제한 후에는 삭제 인증서가 카카오톡으로 발송된다.

LG베스트샵 관계자는 “iPhone 구매 후 고객과의 관계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는 관점으로 신모델 구입과 보상 판매 연계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며, “중고 보상 판매 외에도 신제품 구매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