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고품질 핸드메이드 카매트 제조 브랜드, CARSUN(카썬)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1990년 설립 이래로 양질의 카매트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온 CARSUN(카썬)이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차량용품(카매트)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CARSUN(카썬)(대표 정국빈)은 카매트 제조 전문 브랜드다. 축적해온 노하우와 차별화된 기술력, 최고급 원단을 바탕으로, 대규모 국내 직영 공장에서 뛰어난 기능·품질을 갖춘 핸드메이드 카매트를 제작한다.

덧붙여 업체들을 위한 대량생산부터 개인 고객을 위한 커스텀 맞춤 제작까지 3D 스캐너를 활용해 정밀하게 제품을 제조한다. 공장과 함께 카매트 제조 전문 튜닝숍도 운영한다.

CARSUN(카썬) 카매트는 입체, 벌집, 직물, 고무, 트렁크 등으로 종류가 나뉘며, 청소·항균 관련 기능이 도입돼 있다. 엔진 등의 소음을 차단하고 각종 오염물질을 방지하며 실내 인테리어에 유용해, 차량 내부 튜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중 ‘7D 오리지날매트 ver.3’는 ‘5D매트(입체매트)’와 ‘토네이도 코일매트’가 결합된 신제품이다. 토네이도 코일매트는 국내 최대 두께(22mm)의 카매트로, 친환경적이며 쿠션감이 뛰어나고, 제품 내부의 먼지가 쉽게 배출되지 않아 차량 실내 공기를 맑게 유지시킨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