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보다 몸 위주로 스윙해야
신나송의 골프 레슨

항상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골프를 하면 얼마나 좋을까. 선수들도 1라운드에서 언더를 치고 2라운드에서 오버파를 칠 때도 많다. 하지만 일반 골퍼들보다 기복이 심하지 않은 이유는 정석에 가까운 스윙으로 매일 꾸준히 연습한다는 것이다. 일관되고 안정적인 스윙을 하기 위한 스윙 포인트를 알아보자.

사진 김기남 기자┃장소 휘닉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의상 먼싱웨어
헤어 보이드바이박철 박지원┃협찬 www.ongreen.co.kr
팔보다 몸 위주로 스윙해야
몸통을 보면 사실 두 사진 전부 몸의 꼬임이 있다. 하지만 정말 필요하고 활용하기 쉬운 꼬임은 다. 은 몸의 회전이 많아 보이지만 팔 스윙이 강한 동작이고 는 몸통의 회전이 더 많다. 즉, 모양을 떠나 팔 위주의 스윙보다 몸 위주의 스윙이 더 일관된 스윙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팔보다 몸 위주로 스윙해야
대부분은 손목을 일찍 풀고 칠 때가 많다. 손목이 풀린다는 것은 백스윙 톱에서 손으로 공을 치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이다. 즉 오른손의 힘으로 공을 때리려고 하기 때문이다. 처럼 오른손으로 왼쪽 손목을 잡고 왼팔로 스윙하는 연습을 하면 왼쪽의 단단함을 느끼기 쉬워진다.
팔보다 몸 위주로 스윙해야
다운스윙에서 상체의 동작으로 공을 치기 시작하면 왼쪽의 단단함과 왼쪽의 벽을 느끼기 어렵다. 백스윙 톱의 정점이 느껴지는 순간 바로 하체의 왼쪽 턴이 시작돼야 한다. 손목을 풀고 치는 골퍼들도 이러한 체중 이동 타이밍을 연습하면 도움이 된다.
팔보다 몸 위주로 스윙해야
상체가 덤벼 고민이라면 클럽을 가슴에 대고 연습 스윙을 해 보자. 상체와 하체의 움직임을 연습하면서 상·하체의 타이밍과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왼쪽 골반이 목표 쪽으로 회전돼도 오른쪽 어깨는 뒤에 남아 있도록 연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