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눈매, 선한 인상을 원한다면… ‘듀얼트임’이 인기 높아
눈성형 생각 시 대부분 쌍꺼풀 수술과 함께 트임 수술을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으며, 특히나 확실한 이미지 변화나 연예인처럼 크고 청순한 눈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앞트임은 물론이고 뒤트임과 밑트임을 함께 하는 듀얼트임이 대중화되고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쌍꺼풀 수술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또는 이미 쌍꺼풀 수술을 받은 사람이 주변에 많을 정도록 대중화 된지 오래다. 하지만 눈은 첫인상을 좌우하고 작은 변화로 인한 이미지가 달라 지기 때문에 큰눈을 원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 트는 경우, 부자연스러운 눈매로 다시 복원 수술이나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눈에 맞는 수술방법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 해야 한다.



눈 사이가 멀면 앞트임 수술을 통해 앞쪽을 열어 크고 시원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으며, 눈이 몰려 보이거나 외측이 좁아 보이는 눈매로 답답해 보이는 경우 뒷트임과 밑트임을 함께하는 듀얼트임 수술을 통해 눈의 가로 길이를 넓혀 줄 뿐만 아니라 눈꼬리가 아래쪽으로 내려가게끔 터주어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는 물론 밑트임 효과로 눈꼬리를 내려주기 때문에 다소 답답하고 사나워 보이는 인상에서 선한 인상으로 이미지 변신까지 기대 할 수 있다.



디럭스성형외과 전문의 김현수 원장은 “눈은 피부나 지방, 근육 등의 조직으로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어 자칫 무리한 수술을 받으면 오히려 어색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생김새와 조화를 이루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 한 맞춤 성형으로 최적화 된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했다.



또 김원장은 “듀얼트임은 뒤트임의 효과로 눈의 길이를 넓혀주고 밑트임 효과로 눈의 세로 길이까지 함께 넓혀주어 눈의 크기를 키워주는 효과가 드라마틱하게 나타날 수 있어 호감형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 하지만 자연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위해선 의사의 숙련도와 경험 및 노하우가 있는 성형외과전문의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개개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하고 디자인과 수술계획을 세워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 할 수 있고 수술 후 합병증, 부작용에 대해서도 잘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한국경제매거진 온라인팀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