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에어매트리스 전문 업체 에어포스, ‘에어포스매트’
에어매트리스 전문 업체 에어포스의 ‘에어포스매트’가 1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에어매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에어포스는 캠핑용 에어매트리스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서, 20년간 이 분야에서 쌓아온 제조 노하우로 국내 캠핑매트리스 시장의 상위 자리에 굳건히 올라선 유망 업체다.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 활동으로 다수의 특허 및 디자인을 출원했으며, 수년간 해마다 시장점유율을 두 배 이상 큰 폭으로 성장시켜왔다.

이와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어포스는 인천 유망중소기업에 선정 됐으며, 해외 수출도 활발하게 이뤄 2015년 무역의날에 무역유공기업으로 표창되기도 했다.

이는 100%국내 생산방식, 확실한 사후관리로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면서 신뢰를 쌓아가는 캠핑시장의 진취적인 기업이다. 전제품 친환경 에어매트리스로서 영·유아 및 청소년이 체육활동 시 pvc제품에서 발생하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등이 발생되지 않아 안전하며, 집 먼지 진드기 등 각종 유해세균의 번식이 불가해 위생적이다.

에어포스매트는 국내 최초 에어매트리스 부분 KC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에어매트로서, 다양한 목적의 스포츠용품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실제로 전문 체조트레이닝 도구로서 전국의 엘리트 스포츠, 학교, 학원 등에 납품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김병호 기자 kb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