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칼라복합·복사기 임대, 칼라테크오에이 ‘칼라테크’
㈜칼라테크오에이(대표 정진석)가 1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컬러복합기임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칼라테크오에이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최신형 컬러복합기를 임대해 쓸 수 있다. 컬러·칼라복합기를 임대하면 잉크 등 각종 소모품까지 렌탈료에 포함돼 있어, 사용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당일 설치, 당일 AS를 철칙으로 하며 특별한 ‘원격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임대한 복사기의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사용 중 불편함을 예측하고 대응하는 서비스다. 또 토너가 떨어지면 당일 방문이나 무상 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불필요한 업무 지연을 방지해준다.

현재 생활가전 렌털기업 코웨이의 전국 서비스망 700여 곳을 포함해 상공회의소, 삼성선물, 삼성SRA자산운용, 에이션패션, NHN엔터테인먼트,중소기업청,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2015경북문경세계군인,(주)케이티,서울대학교,하나금융투자(주),하나에셋코리아(주),(주)소셜네트워크,등이 칼라테크오에이를 통해 컬러복합기 렌탈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KCSI 고객만족도 1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후지제록스 컬러복합기를 중점 임대하고 있다. 정진석 칼라테크오에이 대표는 “사전에 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서비스 인재교육과 초심을 잃지 않는 기업가 정신으로 2012년 창업 이후 50억 원 누적 매출을 달성하며 최단기 고속성장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김병호 기자 kb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