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창조아이디어상품 최다품목 선두두자, 센스피플
인천 폴리텍2대학에 입주해 있는 ㈜센스피플(Sence people Ltd.)이 1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서비스혁신브랜드(아이디어상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센스피플은 2014년 6월 정부의 ‘창업맞춤형사업’에서 “센스샷”이라는 아이템이 선정된 것을 계기로 창업한 이후 혁신적인 신제품을 꾸준히 내고 있는 신생기업이다. 2015년 5월까지 단시간에 국내외특허 10건, 디자인상표 1건 출원중이며, 특허 등록 2건, 디자인등록 9건 상표등록 3건 등의 실적을 가지고 있다.

현재 창조아이디어상품으로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시력교정용 안경 ‘센스아이’와 스마트폰 안전걸이 ‘센스키퍼’ 등을 현재 판매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진촬영 보조장치 ‘센스샷’, 스마트폰 거치대 겸 안전걸이 ‘센스링’, 욕실 주방용품 ‘센스홀드’ 등 다양한 생활용품이 2016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14년 대한민국 창의발전대전 은상을 수상했고, 지금까지 ‘연구개발 전담부서 인증’, ‘환경경영시스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ISO 14001)’ 인증, 벤처기업 인증 등을 확인받았다. 이밖에도 중국의 Baidu,walmart, hanyi 등과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사로 협의가 진행 중이기도 하다.

센스피플 관계자는 “생활용품을 활용한 혁신적 아이디어상품의 지속적 개발과 함께 공격적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 신시장을 창출하면서 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김병호 기자 kb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