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한우는 신선하고 깊은 맛을 내는 한우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높은 산, 맑은 물, 푸른 들판에서 자란 친환경 조사료와 농가들의 정성에 의해 사육된 안동한우는 무엇보다 안전한 한우고기를 자랑한다.
현재 안동한우는 안동호, 임하호의 풍부한 수자원과 적당한 일교차로 한우 맛을 좌우하는 천혜의 입지 여건을 갖춘 안동에서 한우사육 농가들의 정성과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통해 생산되고 있다. 평균 30개월, 750kg 이상 완숙된 소만 출하하기 때문에 한우고기 고유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동지역은 예로부터 소를 팔고 사는 집산지로 한우와 밀접한 인연을 맺고 있는 전통의 고장이다. 안동한우는 1999년 4월 19일 영국 엘자베스2세 여왕의 방한 때 생일상에 오르기도 한 한국이 자랑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2003년 상표, 서비스표, 2010년 지리적표시단체표장을 특허청에 등록하는 등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현기 기자 henrykim@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