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커튼&블라인드 전문브랜드, 코지샵
실측부터 시공까지 한 번에, 커튼&블라인드 브랜드 코지샵이 2016년 1월 26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인테리어(커튼&블라인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코지샵은 실내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집을 직접 방문해 실측부터 제품상담, 시공 및 A/S까지 한 번에 원스탑 방식으로 최고의 품질, 최상의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업체다. 점점 늘어나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손님들로 쇼룸을 서울 문정동으로 이전했고, 최근에는 제조업까지 발을 디뎌 오금동에 공장을 설치했다.

코지샵은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폭넓은 가격대에 다양한 제품군으로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맞춰 나가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셀프 블라인드 국내 단독으로 최근 론칭했다.

가격 또한 저렴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뿐만 아니라 방한, 방풍 기능까지 겸하고 있어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뤄지고 있다. 직접생산증명서, 공장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는 한편 일반 가정 소비자뿐만 아니라 조달청, 나라장터 등 공공 입찰기관에도 등록돼 공공기관에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납품하고 있다.

코지샵 관계자는 “쿠팡, 위메프, 다이소 몰 등 소셜이나 오픈마켓, 백화점 몰 입점을 시작으로 전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코지샵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6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현기 기자 henr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