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헤어스타일 분석에 따른 패션가발을 창조하는 핑크에이지
10년간의 경영에서 비롯된 디자인, 마케팅 노하우로 경쟁력 신장을 추구하는 뷰티가발 브랜드 핑크에이지가 29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패션(가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패션가발 브랜드 핑크에이지는 수시뱅 등의 앞머리가발 및 붙임머리, 업스타일 등 여러 유형과 디자인의 여성가발을 생산 및 판매한다.

‘머리를 가리기 위해 착용한다’는 가발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깬 ‘패션아이템으로서의 가발’을 제작하기 위해 전문 위그디자이너와 패션 스타일리스트로 구성된 가발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착용감 향상을 중점으로 한 품질 상승, 트렌드 분석 등을 실행한다.

일원화된 유통채널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핑크에이지의 특징이다. 직영공장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하고, 온라인, 오프라인몰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ONE STOP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러한 유통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고 있다.

한편 핑크에이지는 걸그룹 아이돌들과 협력해 스타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연예 기획사와의 지속적인 제휴로 각종 배급사를 통해 영화, 콘서트 등의 문화마케팅을 전개하는 중에 있다. 이외에 국내·외 박람회, 대형 클럽 제휴를 통한 파티 프로모션 등을 개최한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