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책임배송제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는 반려묘용품 쇼핑몰 고양이왕국
유통기한 보장제를 실시하는 반려묘용품 전문쇼핑몰 고양이왕국이 29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온라인쇼핑몰(고양이용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고양이왕국은 고양이사료, 용품, 의류 및 액세서리 등 고양이용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 브랜드다. 13년 전통의 반려용품기업 ㈜서진에스앤디에서 운영하는 고양이왕국은 고객이 오후 4시 이전에 주문한 물건을 당일 출고하는 책임배송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업계 최초로 DUZON ERP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통기한이 넉넉한 제품만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고양이왕국은 매년 물류창고 대개방 행사 개최, 각종 반려용품 산업 박람회 참가, 순천만 세계동물영화제 후원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 공급에 반영한다. 또한, 반려묘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길냥이 지원 프로젝트, 다수의 보호소 봉사활동 및 유기동물을 위한 전국 기부투어에 참여해오고 있다.

지난해 한경비즈니스 주최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고양이왕국은 올해 초 ‘캣그루밍 멀티백’을 단독 수입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양이 발톱관리, 목욕, 귀 세정 시 애묘인을 보호해주며, 부드러운 매쉬천이 고양이 몸을 감싸줌으로써 고양이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