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는 동·서양 통합치유적인 관점에서 내담자의 심리적인 문제를 분석하는 내담자 중심 심리상담센터이다.
이 센터는 다양한 심리접근법을 활용하는 전문심리상담기관으로, 의료기록이 남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센터 내 전문가들은 다중심리정보 분석을 통하여 내담자의 심리문제를 진단함으로써 다른 기관보다 빠른 시간 내에 상담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에는 최면심리치료를 비롯해 집단성장상담, 아동·청소년상담, 자녀양육코칭상담 등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또한, 센터는 개인별 심리상태에 맞추어 특화한 기업성장 프로그램, 마인드컨트롤 클리닉, 취업준비생 코칭상담 등 ‘마인드원 스페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노브레인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두뇌 없이 생각해 보자는 생각에 착안해 연구 개발된 상담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스트레스나 우울, 대인관계 등의 문제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의 차주현 대표를 심리상담치료 전문인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한 바 있다. 차주현 대표는 "지역사회 행복을 위하여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심리상담 봉사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