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선풍기는 1959년 창립한 생활가전기업 신일산업의 대표 제품이다. 신일산업은 1980년 국내 선풍기업체 중 최초로 KS마크를 획득한 기업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선풍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신일산업 선풍기의 주요 제품은 초미풍 선풍기와 스마트 터치 안전 선풍기다. 초미풍 선풍기는 14인치 4엽 날개를 갖춘 제품이다. 32단계 바람 속도를 8단계 조그다이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주위 온도를 감지해 바람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에코기능을 갖췄다.
이 제품은 볼베어링 기술로 소음을 혁신적으로 줄여 2014년 대한민국 제품혁신대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신일산업의 히트상품인 스마트 터치 안전 선풍기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팬 전면에 터치 감응 센서를 적용했다. 스마트 터치 안전 선풍기 안전망에 인체 부위가 닿으면 자동으로 작동이 정지된다. 이 제품은 아이들이 선풍기를 오작동 시키지 않도록 버튼을 잠그는 차일드록 기능도 갖췄다.
신일산업은 전국 60여 곳에 전문 A/S센터를 운영하여 실시간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있으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신일 온라인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해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있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