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아트는 주방용품을 주로 다루는 브랜드로 50여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압력솥과 프라이팬 및 냄비, 그릴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또 3중 바닥 냄비뿐만 아니라 1인 주방용품, 친환경 소재인 실리콘을 사용한 제품 등을 개발해 선보였다.
특히 스테인레스스틸 재질의 냄비 제품은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의 기능을 합쳐 열효율성과 더불어 내산성, 내알칼리성을 갖춘 신소재 조리 기구다. 또 외부가 스테인레스로 처리돼 녹슬지 않고 열전도로 인한 뒤틀림을 방지해 인덕션레인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키친아트 관계자는 “고객중심의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어 이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 주방용품을 연구, 개발해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고객의 신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23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42개 브랜드가 선정 되었다.
조현규 기자 ch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