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공유하는 멤버가 ‘패밀리결제’를 이용해 상품 주문 및 결제요청을 하면 멤버십 계정 대표가 결제하면 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2020년 6월에 출시한 구독형 서비스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네이버페이 추가 적립·패밀리 멤버십·무료 콘텐츠 제공·클라우드 무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패밀리 멤버십’에서 패밀리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계정주다. 패밀리 멤버로 속하기 위해선 대표에게 초대받아 가입하면 된다. 대표가 네이버페이 설정 페이지나 '멤버십MY' 페이지에서 '패밀리결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대표는 패밀리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를 선정할 수 있다.
패밀리대표는 상품 주문내역을 확인한 뒤 다음 날 자정 전까지 결제하면 된다. 만약 대표가 결제를 거절하거나 결제시한까지 결제가 완료되지 않으면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환불을 할 경우엔 패밀리 대표에게 그대로 환불된다.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기획한 네이버페이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생활비를 공동으로 관리하는 가족들에게 유용함과 편안함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네이버페이는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다음 달 1일까지 패밀리결제를 이용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대표 3명에게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지급하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 혹은 1만원을 각각 멤버 100명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윤소희 인턴기자 ysh@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