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자윤한의원,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여성 한방 자윤한의원이 2016년 4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한의원(여성질환) 부문 대상을 받았다.

자윤한의원은 여성한의원으로 대표 진료과목인 여성, 남성 불임을 비롯해 각종 여성 질환과 함께 산후조리 및 배뇨질환을 진료하고 있으며 서울과 경기 및 제주 지역에 8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몸 전체의 건강상태 및 총체적인 관점에서 접근해 일대일 맞춤 치료를 적용하고, 4단계에 걸친 약재관리 시스템으로 한약을 관리하고 있다. 또 자연임신을 위한 임신 준비 프로그램과 난임 극복 프로그램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윤한의원 관계자는 “불임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과 체질에 따른 맞춤치료를 통해 임신율을 높일 수 있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여성한의원으로 여성에 건강에 관한 것과 난임에 관련한 올바른 노력, 치료방법으로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23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42개 브랜드가 선정 되었다.

조현규 기자 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