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 후 과도하게 패인 눈 앞머리 어떻게 할까
충분한 고민과 상담 없이 진행된 성급한 성형 수술은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단순히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넘어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하며, 미관상 좋지 않은 결과로 인해 복원 수술을 해야 하는 일도 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눈 성형, 그 중에서도 앞트임성형이다.

눈머리를 절개하는 앞트임은 눈의 크기를 매우 크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눈이 작은이들이 특히 쌍꺼풀 수술과 많이 병행하는 수술이다.

하지만 그 모양과 깊이, 길이 등이 잘못 고려되어 적용되면 양쪽 눈 사이의 거리가 좁아져 눈이 몰려 보이거나 눈 안의 붉은 살이 지나치게 노출돼 눈물샘까지 보이는 일도 있다. 흉터가 남는 것 역시 대표적인 앞트임 부작용이다.

그러므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앞트임수술을 받을 때는 처음부터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최선이다. 수술 노하우를 갖춘 병원인지,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을 진행하는지 등을 수술 전 꼼꼼하게 체크하도록 해야 한다. 그럼에도 앞트임 부작용이 나타났다면 앞트임복원에 대한 수술 숙련도가 높은 병원을 방문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에 앞트임수술과 앞트임복원수술의 경우, 성형 재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 병원과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본인 고유의 개성을 살리면서 얼굴 전체적인 인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이다.

글로비성형외과 박종철원장은 “이미 한차례의 수술로 인해 눈 주변 조직이 손상돼 있는 상황이지만 재수술을 하면 당연히 눈 주변 조직의 손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재수술은 첫수술보다 세심하고 까다롭게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 첫수술에 비해 고려해야할 요소가 더욱 많기 때문에 반드시 재수술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앞트임재수술은 개인의 얼굴 구조에 맞게 잘못된 앞트임을 보다 정밀하게 복원시켜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눈의 가로 밸런스를 조절해 다시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눈 내외부의 인대와 근조직을 재배치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눈모양 밸런스 조절, 몽고밴드 근육유착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흉터가 두드러지는 경우라면 집중적인 흉터제거를 병행하는 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G-셀 앰플과 같은 흉터 전문 관리를 진행한다면 두드러졌던 흉터도 제거 가능하다. 여기에 앞트임재건 사후 관리 프로그램으로 수술 후에도 관리해준다면 빠르게 붓기를 제거하고 아름다운 눈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해인 인턴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