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보감, 도라지즙 효능 공개 및 ‘어버이날 선물 할인 이벤트’ 진행
건강즙 및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한의보감이 ‘어버이날 선물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도라지즙효능을 공개했다.


한의보감의 할인 이벤트는 어버이날 선물 추천, 어버이날 선물 순위 등을 알아보며 어버이날 선물 구매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최된 것이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한의보감이 개발한 건강즙 전 제품을 10% 추가 할인되어 5개월치 구매시 최대 25%까지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덧붙여 한의보감은 도라지즙 효능에 대해 밝혔다. 업체 측에 의하면 도라지에는 비타민C, 철, 인 등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인삼에도 들어있는 사포닌이 뿌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침을 멈추고 가래를 삭이는 데 용이하다. 이에 도라지즙은 기침이 오래갈 때를 비롯해 기침에 좋은 음식을 찾을 때, 기침이 심할 때 섭취하는 것이 적합하다. 기침 멈추는 방법으로 기침에 좋은 차를 희망할 경우에도 유효하다.


또한 업체 측이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도라지즙은 성분 상 비염에 좋은 음식 및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천식에 좋은 음식으로 거론되기도 한다. 이에 편도선 부었을 때 또는 비염이 심해 비염치료방법으로 비염치료제 및 비염에 좋은 음식을 필요로 할 때 이용된다. 이외에도 사포닌과 비타민C 성분 함유로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 될 수 있어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업체 측 관계자는 “가정의 달 맞이 부모님 선물 10% 할인 이벤트가 어버이날 선물 및 스승의날 선물, 시부모님 어버이날 선물 등의 이유로 건강즙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게 이용되기를 바란다”라며 “생리통에 좋은 음식인 강화사자발쑥즙 및 뇌출혈에 좋은 음식 천마즙,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산수유즙 등 다양한 건강즙이 있다. 이러한 건강즙은 각 제품마다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구매하는 것이 적합하다. 요즘 같은 봄철의 경우 미세먼지로 인해 천식에 좋은 음식, 기관지에 좋은 음식, 목감기에 좋은 음식 등을 찾는 경우가 있다. 또한 큰 일교차 때문에 감기에 걸려 목감기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음식 등을 찾기도 한다. 이 경우 도라지진액이나 도라지즙이 부모님 건강식품으로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한의보감은 3대를 이어온 경희대 한의학 박사가 직접 제품을 개발하는 건강즙 전문 브랜드다. 암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 그라비올라즙 및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헛개열매즙, 식도염에 좋은 음식 흰민들레즙과 같은 건강즙을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이 브랜드는 운영 철학 상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엄선된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해 제품을 제조한다. 그 결과 2014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과 2015년 소비자 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고, 올해에는 2016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희태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