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이란 작은 주사관을 이용하여 지방을 흡입, 이식하는 수술이다. 휜다리의 무릎아래 오목한 부분을 채워줌으로써 다리라인을 곧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기존의 휜다리의 교정이 가진 오랜 교정시간, 적은 교정효과, 개인별 편차 등의 단점을 개선하고 빠른 다리교정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의 장점은 크게 네 가지다. 첫째는 단연 빠른 교정효과다. 재활교정 치료의 수개월 교정기간 없이 2시간30분의 지방이식 수술만으로도 일자형으로 변한 다리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이 여성들의 대화에 화두에 오르는 가장 주된 이유라 할 수 있다.

둘째는 빠른 회복기간이다. 지방이식 후 회복되는 기간은 넉넉히 2주 정도로 통증이나 불편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셋째는 상호 보완 효과다.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 수술은 휜다리 치료 시 잘 교정되지 않는 무릎밑 다리라인 교정효과가 있다. 따라서 재활교정치료나 절골수술의 전이나 후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수술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넷째는 몸매 교정 효과다.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에 사용되는 지방은 허벅지 혹은 복부의 지방이다. 특히 많은 여성들의 체형고민중 하나인 승마살에서도 지방을 체취할 수 있는데, 이에 승마살이 해결되면 다리라인이 더 길어보인다. 물론 복부나 옆구리의 지방을 체취해 전체적으로 날씬해질 수도 있다.

휜다리 펴주는 지방이식,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
마취는 수술 부위에만 부분마취를 진행한다. 입원이 필요하지 않아 당일 수술 후 바로 퇴원 가능하다. 수술후 생착이 완전히 완료되는 시점은 3-4개월인데, 파이안에서는 환자 추적관찰을 통해 3-4년 이후에도 다리라인의 변화 없음을 확인했다. 이처럼 효과가 높은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이지만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니다.

파이안의원 김재훈 원장은 “대부분의 경우 없어지는 지방흡입, 이식 부위의 자국이 특이체질(켈로이드 체질, 색소침착이 잘되는 체질등)의 경우 점처럼 남게 될 수 있다”라며 “또 이식한 아랫부위인 발이나 발목부위가 일시적으로 잘 붓고 당기는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는 일시적인 증상이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김 원장은 “드물기는 하지만 이식한 부위 염증, 지방의 괴사, 결절, 낭종 등이 생길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이는 다리지방이식에 적합한 지방흡입법과 정제법의 개발과 함께 점차 낮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완전히 예방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그러므로 휜다리 스트로마 지방이식에 대한 이해가 높은 의사를 찾아 안전하게 시술받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


조희태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