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능시험이 다가오면서 수험생 성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는 호감 가는 인상으로 설레이는 대학 생활을 시작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눈성형은 다른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단하면서도 이미지 개선 효과가 높아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 부위로 꼽힌다.

아직 앳된 수험생들은 진한 쌍꺼풀 수술보다 자연스러운 눈성형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스러운 눈성형이란 작고 답답해 보이는 눈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의 얼굴형, 눈꺼풀 조건 등을 고려해 가장 어울면서 매력적인 큰 눈매를 찾는 맞춤형 수술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방법들이 자연유착 쌍꺼풀과 비절개눈매교정이다.

병원을 찾은 수험생들 중 대부분이 쌍꺼풀 액이나 쌍꺼풀 테이프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얇은 눈꺼풀이 늘어지거나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약화시킬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매몰법 또느 자연유착 쌍꺼풀이나 비절개 눈매교정처럼 비교적 간단한 수술 방법이 아닌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한다.
수험생 눈성형에 대한 가이드 라인
마블성형외과 김형석 원장은 “경제적으로 수술비용이 부담스러운 학생들이 접착성 쌍꺼풀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는 것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빨리 중단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수능 후에 진행하는 할인 이벤트와 같이 비용적인 측면만을 고려해 잘못된 눈 성형을 받는 경우에 재수술로 이어지기 쉽다”고 지적했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