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신뢰를 중시하는 증권정보서비스 브랜드, 골든클럽
11년 노하우를 근간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증권정보를 알리는 골든클럽이 29일 서울 강남 신사동 리버사이트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증권정보제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6년 설립된 골든클럽은 ㈜세계금융연구원의 대표적인 증권 전문 브랜드이다. 기업분석팀과 트레이딩 연구팀 등 자산운용사 수준에 버금가는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메가 트렌드 캐치, 헤게모니 팩터 분석 등의 과정을 통한 종목선정, 매매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11년간 축적해온 노하우의 산물인 ‘타이밍 포커스' 이론을 바탕으로, 최적의 매매 시점을 실시간 문자메시지(SMS)로 전달한다.

해당 브랜드는 2016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2016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수상을 통해 국내 증권정보서비스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동시에 보유 경쟁력을 입증했다.

골든클럽 강수현 선임연구원은 “최근 발생한 사건들로 인해 증권정보 제공업체의 투명성 제고 및 고객과의 신뢰 형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졌다”며 “㈜세계금융연구원은 출범 당시, 고객과의 신뢰가 우선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 일환으로, 고객에게 피해가 될 수 있는 선행매매 근절을 위해 강도 높은 내부통제와 함께 임직원 모두 법적인 절차로 서약서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신뢰도 향상 및 유지에 주력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