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차별화로 경쟁력 높이는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
전문화된 인테리어와 최신 장비를 갖추고, 다각도적인 창업지원시스템을 마련한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이 29일 서울 강남 신사동 리버사이트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코인노래연습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은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 기반의 자체 운영 인테리어 연구소를 통해 특화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설계를 추구한다. 덧붙여 국제품질보증시스템 인증을 받아 인테리어 시공 및 품질의 신뢰도를 높인 바 있다.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골자로 하는 철저한 관리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해당 브랜드의 룸형 코인노래연습장은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한 좌석배치로 공간효율성이 높으며, 상권특성에 따라 다양한 구조로 조성될 수 있다. 고객이 장시간 이용해도 불편함이 없는 쾌적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전 룸에 개별 냉/난방 시스템, 2중 급/배기 시스템, 우수 방음시설을 도입 가능하다. 소비자 니즈 충족을 위해 각종 형태로 개발된 좌석도 존재한다.

아울러 이 브랜드는 TJ미디어 공식 코인노래연습장이며, 경쟁력 있는 음향장비시스템이 반영돼 있다. 라이브공연 무대 사운드를 구현하는 최신 TJ미디어 반주기와 노래연습장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스피커가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최대 85채널을 고음질로 재생하는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 풍부한 저음의 파워 앰프, 맞춤형 풀HD LED TV가 있다. 매장 관리를 돕는 T-POS mini도 있다.

덧붙여 세븐스타 가요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가맹점의 매출을 높인다. 가맹점 홍보를 위해 연예인 팬 사인회, 게릴라 이벤트 등의 행사도 개최한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