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창조, 와이티파트너스
고객의 자산 가치 향상을 이끄는 와이티파트너스가 29일 서울 강남 신사동 리버사이트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정보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부동산종합정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와이티파트너스는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부동산자산관리(PM,FM,LM), 오피스빌딩 임대차 및 매입매각, 부동산플랫폼비즈니스 등 전반적인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는 종합부동산 컨설팅회사로 국내외 금융사 및 주요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 회사는 10여년간 축적된 1만여 개의 빌딩정보, 누적매물 약 20만개 이상의 임대 및 매매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한국빌딩정보시스템(KBIS)을 자체적으로 구축했다.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 시 오피스시장분석, 담보평가(채권분석), Cap.Rat(자본환원율), NOC(전용면적 당 비용) 등이 자동으로 분석되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전문화된 부동산자산관리 및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와이티파트너스는 주거용부터 상업용까지 각종 부동산 매물정보를 광고할 수 있는 ‘부동산챔프’, 기업부동산에 특화된 ‘부동산플래닛’ 등 다양한 형태의 지도기반 부동산정보 플랫폼 출시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특히 ‘부동산챔프’는 12월 31일까지 오픈베타서비스를 제공 중인 신규 플랫폼으로, 지도 기반 매물광고서비스와 홈페이지 솔루션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이 부동산정보 플랫폼은 지도 반응속도를 개선하고, IT자원이 없는 중개업소에 지도기반 웹 모바일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기존 부동산홈페이지 솔루션 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와이티파트너스의 부동산챔프는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