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티파트너스는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부동산자산관리(PM,FM,LM), 오피스빌딩 임대차 및 매입매각, 부동산플랫폼비즈니스 등 전반적인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는 종합부동산 컨설팅회사로 국내외 금융사 및 주요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 회사는 10여년간 축적된 1만여 개의 빌딩정보, 누적매물 약 20만개 이상의 임대 및 매매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한국빌딩정보시스템(KBIS)을 자체적으로 구축했다.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 시 오피스시장분석, 담보평가(채권분석), Cap.Rat(자본환원율), NOC(전용면적 당 비용) 등이 자동으로 분석되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전문화된 부동산자산관리 및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와이티파트너스는 주거용부터 상업용까지 각종 부동산 매물정보를 광고할 수 있는 ‘부동산챔프’, 기업부동산에 특화된 ‘부동산플래닛’ 등 다양한 형태의 지도기반 부동산정보 플랫폼 출시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특히 ‘부동산챔프’는 12월 31일까지 오픈베타서비스를 제공 중인 신규 플랫폼으로, 지도 기반 매물광고서비스와 홈페이지 솔루션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이 부동산정보 플랫폼은 지도 반응속도를 개선하고, IT자원이 없는 중개업소에 지도기반 웹 모바일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기존 부동산홈페이지 솔루션 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와이티파트너스의 부동산챔프는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